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 업종 분석 리포트_교육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3.07 17:53 조회수 1217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업종 분석 리포트_교육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교육

 




01 시장현황

- '18년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 약 4조5천억 수준

- 교육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64% 증가

- 교육 세부 업종 모두 전년 대비 디지털 광고 집행 규모 급증

  

02 주요 이슈

- 대형 온라인 교육 업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가속

- 동영상, 오디오 플랫폼 연계한 이러닝 채널 확대

- 빅데이터, AI 기반의 에듀테크 성장 기대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 시간대 이용률 높고, 평균 2시간-4기간 사용

- 소비 행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이용자의 69.7%는 외국어를 학습

- 디지털 활용 & 광고: 수강 사례, 후기 등의 정보를 중시하며 주로 커뮤니티를 이용

  : 온라인 교육 선택 시 학습 효과와 비용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

 

04 캠페인 사례

- 크리에이터 활용해 교육 효과 어필하는 마케팅 활발

- 서비스 실 구매자인 부모 대상 감성 마케팅 증가


**교육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동영상 콘텐츠

2. 개인맞춤형 추천

3. LIVE 동영상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교육
  • #메조미디어
  • #업종별 트렌드 자료_교육
  • #이러닝
  • #교육 업종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