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식음료 01 시장현황 - 성장 둔화 식음료 시장, 19년도 성장세 기대 - 식음료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58% 고성장 -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식음료 시장 고성장 02 주요 이슈 - 가정간편식 시장, 4조 원대 급성장 - 언택트족 증가, 식음료 업계의 새로운 변화 - 온라인 채널 활용한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확산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밤 시간대 주로 인터넷 이용, 일 평균 1시간-3시간 미만 사용 - 디지털 활용 & 광고: 식음료 업종은 프로모션과 함께, 맛/제품 활용 정보 중요 - 가정간편식 관련 인식: 가정간편식에 긍정적이며, 향후 이용 의향 높음 - 밀키트(meal-kit) 관련 인식: 편리성/가성비에 높은 평가, 맛에 대한 기대는 보통 수준 04 캠페인 사례 - 1030세대 공략을 위한 콜라보 마케팅 - 동영상 컨텐츠 & SNS 활용 마케팅 증가 **식음료 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간편 결제 2. 개인 맞춤형(추천/광고/큐레이션) 3. 이미지/동영상 검색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 업종 분석 리포트_식음료
2019.03.07 17:58
조회수 717
- #메조미디어
- # 푸드트렌드
- #식음료
- #업종트렌드
- #업종별 트렌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