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3.07 17:58 조회수 354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화장품

 





01 시장현황

- '19년 화장품 시장 규모 14.4조 수준으로 전년 대비 소폭 성장

-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53% 성장

- 화장품 상세 업종 모두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증가

  

02 주요 이슈

- 패스트뷰티 시대, 인디&스몰브랜드 출현

- 뷰티업계의 화두, 안티폴루션

- 성장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 시간대 이용률 높고, 평균 3시간 이상 사용

- 소비 행태: 주로 온라인 쇼핑을 통해 평균 4만7천원의 제품을 구입 

- 디지털 활용 & 광고: 실제 사용자에 의한 후기, 활용 팁 등의 정보를 선호

  :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우선으로 선택

- 뷰티 콘텐츠 인식: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뷰티 콘텐츠의 대중화

- 안티폴루션 제품 인식: 안티폴루션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냄

 

04 캠페인 사례

- 제품 체험 및 이용 후기 중심의 SNS 마케팅 증가

뷰티 크리에이터를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 활발


**유통 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개인 맞춤형 추천

2. 동영상 콘텐츠

3. 간편 결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뷰티업계
  • # 화장품트렌드
  • #뷰티트렌드
  • #업종트렌드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