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의 매거진

2018 FACEBOOK & INSTAGRAM 총결산

엠포스

2019.04.15 18:23 조회수 341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 FACEBOOK & INSTAGRAM 총결산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년 Facebook과 Instagram에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그리고 2019년에는 또 어떤 놀라운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INDEX


1. 주요 트렌드

- 커머스 시장의 성장 가속화에 따라 SNS 및 커머스 업체간 경쟁 치열 

- 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화 됨에 따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또한 쇼핑 기능 강화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집중 

- 동영상 트래픽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플랫폼 IGTV를, 페이스북은 Lasso를 출시 

 

2. 주요 sns 업데이트

- 페이스북은 매장에 가지 않고도 증강현실 기술(AR)을 이용해 제품을 시착해 볼 수 있는 광고 기능 공개 

-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사진 태그를 누르면 바로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쇼핑 서비스를 5월 국내 정식 도입

- 페이스북이 지난해 8월 미국에 선 공개했던 동영상 전문 탭 '워치(Watch)'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 출시  

- 인스타그램 스토리 강화를 통한 광고 상품 다양화 

 

3. Facebook & Instagram Key Index

Facebook과 Instagram의 광고 목적별 광고비

- Facebook과 Instagram의 분기별 주요 지표 효율 분석  

- Facebook과 Instagram의 산업별 주요 지표 효율 분석   

- Facebook과 Instagram의 목적별 동영상 소재 효율 비교  

 

4. 주요 광고주 성공 사례 

- 모바일 정기후원수를 증대하고 후원 연령대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기 위한 '굿네이버스'의 Facebook과 Instagram 광고 

-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정기 후원수를 증대하고 자연환경 보호에 힘쓰는 것을 목표로 한 '세계자연기금(WWF)의 Facebook과 Instagram의 모바일 맞춤 DRTV 동영상 캠페인 진행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엠포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