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를 다시 추천해드립니다.
/
1.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잘못된 스타트업 포지셔닝/브랜딩 사례
마이리얼트립의 핵심은 ‘현지를 잘 아는 한국인이 현지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이리얼트립의 브랜딩은 굉장히 실망스러웠고 자신만의 강점이자 핵심 USP를 잃어버린 것 같아 보입니다.
2.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업계에서 당연한 전략 중 하나로 자리잡았는데요. 가짜 팔로워들과의 전쟁, 채널 공식 인증 제도, 진정한 도달 범위 등 5가지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3. [중소기업마케팅]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마케팅 시각 차이
소기업과 대기업의 마케팅은 그 출발부터 다르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생존의 문제죠. 중소기업에서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4. 유튜버 필수 확인! 유튜버가 반드시 버려야 할 것들
유튜버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크리에이터 정리의 기술이 있다는데요.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꿀팁을 확인해보세요.
5. 클릭을 유도하는 ‘배너광고’ 디자인 만들기
배너광고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 매체 중 하나입니다. 배너광고를 통해 단순히 노출을 높이는 것보다 클릭을 통해 서비스로 유입시키는 소재를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몇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
따뜻한 봄날처럼, 여러분에게도 늘 봄같은 날들만 있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