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SKT, 인스타그램과 디지털 광고, 마케팅 협력 합의 / 1인마켓, 연간 20조 시장으로 부상

오픈애즈

2019.05.09 13:13 조회수 1029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SKT, 인스타그램과 디지털 광고, 마케팅 협력 합의 / 1인마켓, 연간 20조 시장으로 부상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SKT, 인스타그램과 디지털 광고, 마케팅 협력 합의 

SK텔레콤이 인스타그램 비지니스&미디어 부사장과 만나 앞으로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 마케팅 기법을 국내에 적용할 때 관련 내용을 SK텔레콤과 먼저 협의하도록 결정했다고합니다. SK텔레콤의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은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AR,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하여 디지터 광고 분야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양사는 지난 3월 SK텔레콤의 10대 중고생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블로터_"한국 이용자, '인스타'로 소통 검색 쇼핑한다"

 

#통신3사, IPTV 덕본 1분기 실적

이동통신 3사가 1분기에 IPTV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매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SK텔레콤의 IPTV 매출은 3천 15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7.9% 성장했습니다. KT역시 IPTV 매출로 3774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작년 동기 대비 18.4% 성장한 수치입니다. LG유플러스 역시 IPTV매출이 23.8% 성장하며 250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은 실적은 케이블방송에서 IPTV를 중심으로 유료방송시장이 재편되며 나올 수 있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한편, 2분기 실적은 5G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케팅비 증가와 기지국 투자 여파에 부정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인마켓, 연간 20조 시장으로 부상 

SNS상에서 운영할 수 있는 1인 마켓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SNS 기반 상거래가 늘며 이 시장은 국내에서 연간 약 2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거듭났습니다.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 10명 가운데 9명은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접하며, 약 2500만개의 비지니스 계정이 존재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개인 창업자도 올해 26만개로 전년 동기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트위터, 리트윗에 GIF 및 동영상 첨부 기능 추가 

트위터가 게시글을 그대로 공유할 수 있는 리트윗 기능에서 GIF,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선보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며, 아직 데스크톱 PC 웹 브라우저에서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 #SK텔레콤
  • # IPTV
  • # 1인마켓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