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기업홈페이지제작비용, 견적 문의하기 전에 알면 도움이 되는 TIP!

주식회사 바름

2019.05.28 19:31
  • 1250
  • 1
  • 0
  • 0

 

기업홈페이지제작비용 문의 예시화면

홈페이지, 어떻게 만들고 계신가요? 아마 내부에 웹사이트를 구현하고 운영하기 위한 전문 인력이 없다면, 홈페이지를 대신 제작하고 운영해줄 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겁니다. 이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 것이 견적에 관한 부분이죠. 하지만 이상하게도 견적 문의를 해보았을 때 동일한 홈페이지 제작 조건인데도 불구하고 업체에 따라 그 가격은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어떤 업체에 맡길지,

그 기준은 뭔지 궁금해요!”

 

처음 홈페이지 제작을 계획하시는 거라면, 견적 문의 전화를 해봐도 뭐가 뭔지 알 수 없어 어렵고, 불안한 마음도 드실 거예요. 더군다나 웹사이트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다면 어떤 업체에 맡기는 것이 더 적합할지 결정하기가 어려우실 텐데요, 그 결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업홈페이지제작비용 문의하기 전에 알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TIP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의 필수 요소를 알아보자!

 

  

참고하기 좋은 다양한 홈페이지들을 모아놓은 사이트

 

01. 참고사이트는 필수!

홈페이지를 제작하기에 앞서 제작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보여주고자 하는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가에 대한 가이드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는 업체를 결정하는 데에도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자사와 비슷한 업종으로 참고를 할 만한 사이트를 수집한 뒤 참고 사이트와 유사한 스타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의 견적을 문의하면 보다 구체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있겠죠? 또한 업체를 선정할 때 같은 업종의 홈페이지를 많이 다뤄본 업체에게 견적을 문의할수록 더욱 세세하게 견적을 아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네이버/구글 검색 페이지

 

02. 포털 사이트에 노출하려면?

여러분이 홈페이지를 만드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기업 홈페이지라면 기업을 홍보하는 목적이 클 수밖에 없죠. 구글이나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상위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설정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인데요,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메타태그부터, 전문적인 개발자의 손길이 필요한 영역까지 그 방법은 정말 다양해요. 한국의 경우 네이버 이용자가 가장 많아 네이버에 노출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데요, 최근에는 해외 유저까지 타겟으로 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외에도 다음, 카카오 등의 비중도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약 자사 홈페이지 방문객의 수가 늘어나는 것을 원하신다면 SEO최적화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업체인지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 SEO최적화홈페이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http://thebarum.co.kr/page/seomarketing


03. 유지보수를 위한 비용은?

업체를 선정하고 홈페이지를 제작한 뒤에도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문제이죠. 앞서 언급한 것처럼 내부에 홈페이지 운영이 가능한 전문 지식을 갖춘 직원이 있다면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문제일 것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된 후에도 콘텐츠의 변화가 많고 그에 따른 세부 페이지 혹은 기능 추가가 있을 수 있는 특성을 가진 업체라면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영역까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보통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하는 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홈페이지 만들기에만 신경을 쓰고 후에 유지관리를 하는 부분을 놓치시는 부분인데요, 유지보수까지 생각하신다면 처음에 제작비와 유지비에 대한 부분을 함께 생각해야 전체적인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소 1~2년 정도를 유지보수를 맡긴다고 생각하시고 견적을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바름의 반응형 사이트 화면

04. 반응형과 적응형 비용은?

홈페이지 제작을 하려면 레이아웃 구현 방식에 대한 고민도 꼭 해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휴대용 전자기기의 발달로 모바일로 홈페이지에 접근하는 경우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 것인지는 비용을 결정하는 데에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PC에 비해 모바일이나 태블릿은 기기의 종류에 따라 디스플레이 화면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래서 모바일 페이지도 구현하기를 원하신다면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따로 만드는 적응형 방법과 기기에 따라 변화하는 반응형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고, 둘의 장점과 단점을 따져 자사 홈페이지에는 어떤 방식이 더 적합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견적을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홈페이지제작비용을 문의하기에 앞서 알아두면 도움이 될 TIP 4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홈페이지 제작,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TIP을 활용해 좋은 업체를 선정한다면, 충분히 좋은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단순히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그 이상의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희 바름은 클라이언트가 만족할 수 있는 더 좋은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홈페이지분석을 통해 고객맞춤형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에 대한 것 이상으로 자사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마케팅과 홈페이지 제작/운영을 모두 도와드리고 있는 저희 바름과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사이트 최적화 점검
  • #사이트제작
  • #바름
  • #홈페이지제작
  • #사이트 분석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