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세계1주] 상품정보도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쇼핑태그' 테스트 진행

오픈애즈

2016.11.03 00:04 조회수 1728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세계1주] 상품정보도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쇼핑태그' 테스트 진행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Instagram tests shoppable photo tags 

-상품정보도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쇼핑태그' 테스트 진행 

 

인스타그램이 미국의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이 가능한 태그'를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와 관련된 Tech crunch의 보도 내용을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테스트 중인 '쇼핑 태그'는  ‘상품을 보시려면 클릭하세요.(Tap to view products)’라는 버튼이 붙은 사진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상품 사진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앱 안에서 상품의 가격, 설명, 추가 사진, ‘구매’ 버튼이 있는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 버튼을 누르면 해당 쇼핑몰로 이동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쇼핑 태그는 사진에 바로 노출되지 않고, 태그버튼을 눌렀을 때만 나오기 때문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 테스트했던 '구매 버튼'처럼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기능은 페이스북의 '인스턴트 아티클'과 비슷한 기능인데요. 

상품구매가 인스타그램 내에서 가능한 것이 아니고, 온라인 쇼핑몰 페이지로 연결되지만, 

상품페이지가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로딩되기 때문에 별도 브라우저를 키는 것보다 더 빨리 나타나며, 

만약 구입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스와이프해서 원래 피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이 출시된다면 ‘buyable pin’을 테스트하고 있는 핀터레스트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둘 다 딱히 구매하려는 물건을 정하지 않은 잠재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상품 페이지를 북마크할 수 있는 ‘저장하기’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모바일 쇼핑을 할 때 하루만에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는 것은 21%에 불과하기 때문에, 

바로 상품 페이지로 넘어가는 현재 상품 광고와 다르게 다양한 옵션과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시간을 주는 쇼핑태그는 더 많은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쇼핑태그는 추후 동영상 게시글, 캐러셀, 그리고 다른 영역까지 확장될 수 있는데요. 

현재 테스트 중인 브랜드는 Abercombie&Fitch BaubleBar, Coach, Hollister,  JackThreads, J.Crew, Kate Spade, Levi’s Brand, Lulus, Macy’s, Michael Kors, MVMT Watches, Tory Burch 등 20개 브랜드가 있습니다. 

 





 

 

 

*출처 : Tech crunch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 #이커머스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 #인스타그램 콘텐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