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NH투자, 디지털 광고회사 2곳 인수 / 인스타그램, 팔로우 안해도 '협찬콘텐츠' 표기한다

오픈애즈

2019.06.07 14:08
  • 1394
  • 0
  • 0
  • 0

#NH투자, 디지털 광고회사 2곳 인수 

NH투자증권이 디지털 광고회사 그랑몬스터와 메큐라이크를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 초부터 추진되었습니다.한편, IBK기업은행도 2018년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옐로스토리를 경영자매수를 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은행과 증권 등 금융권이 디지털 광고회사에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는 이유는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들도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어 미래 시장에 대비하기 위한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안해도 '협찬콘텐츠' 표기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들이 특정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의 브랜드 협찬 콘텐츠가 보이도록 새 광고 포맷을 선보인다고합니다. 기존에는 해당 인플루언서를 팔로우 해야만 협찬용 콘텐츠를 뉴스피드에서 받아볼 수 있었는데, 이번 광고 포맷에서는 해당 인플루언서를 팔로우 하지 않더라도 스폰서 광고(sponsered)로 표시가 됩니다. 

 

#LG전자, 시그니처 일본 런칭 

LG전자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일본에 런칭했습니다. 일본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자국 브랜드의 영향력이 강해 이번 LG 시그니처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지배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LG 시그니처의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등을 출시했으며 앞으로 일본 시장에서 지배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합니다. 

 

#텐센트-징둥닷컴 전략적 협약

중국의 최대 리테일 기업 징둥닷컴과 메신저 플랫폼 위챗을 운영 중인 텐센트가 전략적 협약을 3년 더 연장합니다. 양사는 이번 협엽을 통해 SNS, 광고, 회원 서비스 등 협력분야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징둥닷컴 쉬레이 리테일 부문 대표이사는 "징둥닷컴은 앞으로 위챗의 특별함을 활용해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위챗 마켓을 개척하고 3-6선 도시의 고객을 발굴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NH투자
  • #그랑몬스터
  • #인스타그램
  • #징둥닷컴
  • #텐센트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