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페이스북, 화웨이 보이콧 동참 / 네이버, 7월부터 모바일 광고 최대 34% 인상

오픈애즈

2019.06.11 15:03 조회수 106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페이스북, 화웨이 보이콧 동참 / 네이버, 7월부터 모바일 광고 최대 34% 인상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출근길 가장 많이 보는 콘텐츠는 무한도전, 왕좌의 게임 

왓차플레이가 이용자들의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출근길 직장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컨텐츠는 '무한도전'과 '왕좌의 게임'이라고 합니다. 무한도전은 5월 22일에서 31일 출근시간대 시청 점유율 5-8%를 기록했으며, 왕좌의 게임 시즌 8은 6월 3일 기준 시청점유율 5.0%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코미디TV의 예능 '맛있는 녀석'들 역시 같은 기간 꾸준히 5위권 내에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화웨이 보이콧 동참 

페이스북이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거래 중단 제재 대열에 동참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나오는 화웨이 스마트폰에는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되지 않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이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도 화웨이 모바일 기기에 기본으로 탑재되지 않습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화웨이 모바일 기기에 사용자가 앱 스토어를 통해 스스로 페이스북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는 불분명하다고합니다. 한편, 구글 역시 오는 8월 19일부터 화웨이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부가 서비스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여 앞으로 신규 화웨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화웨이는 이르면 올가을, 늦으면 내년 봄부터 리눅스 기반의 자체 OS '훙멍'을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 48.2%가 SNS 이용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지난 9일 공개한 'SNS 이용 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전체 응답자 9426명 중 4546명이 SNS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2017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이며, 2011년 대비 31.4%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편, 이메일 이용률은 연간 1-3% 내외로 성장률이 완만하며, 블로그는 2014년 이후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비스별 이용률은 페이스북이 34.0%로 가장 높았으며, 카카오스토리 27.0%, 트위터 14.0%, 네이버 밴드 11.3%, 인스타그램 10.8%등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7월부터 모바일 광고 최대 34% 인상 
네이버가 오는 7월부터 일부 광고비를 최대 34% 인상됩니다. 네이버는 'M 메인 통합 스페셜 DA'의 광고 단가를 평균 30%, 최고 34% 인상할 예정입니다. 'M 메인 통합 스페셜 DA'는 네이버 모바일 버젼에서 나오는 광고이며, 기존 네이버 화면의 경우 뉴스판 상단에, 새롭게 바뀐 네이버 화면의 경우 검색 홈에서 노출됩니다. 노출 시간은 세 시간 단위로 끊어서 판매되며, 이미 최고 광고료는 시간당 3100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4세 미만 유튜브 스트리밍 금지 
이달부터 만 14세 미만(한국 나이 기준) 미성년자는 혼자서 유튜브 라이브(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만 14세 유튜버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여 스트리밍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방송이 즉시 제한된다고 합니다. 이번 정책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공통 적용됩니다. 한편, 유튜브는 지난 3월부터 만 14세미만 미성년자가 등장하는 콘텐츠에 대해 댓글을 금지하는 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SNS이용행
  • #네이버
  • #트리플
  • #왓차플레이
  • #무한도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