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 종류를 실제사례를 통해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오픈애즈에서 '오늘아침, 그리고'로 찾아왔습니다. 차주에는 더 재밌는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 ) 마케팅사례로 이해하는 마케팅종류 웜 마케팅(Warm Marketing) '따뜻함'을 전달하는 마케팅 디지털 시대가 발전할수록 개인이 소외되고 따뜻함이 결핍되어 감성적인 것을 원한다는 점에서 시작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사례 : CJ의 햇반광고로 바쁜 일상 중에도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을 느끼세요 니치 마케팅(Niche Marketing) 'Niche'는 틈새를 뜻하는 용어로 틈새시장으로 노리는 마케팅 사례 : 조지아의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 남자를 타겟으로 퇴근 후 짧지만 기분 좋은 휴식을 제공하는 커피 컨셉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 사람으로서의 마땅히 해야할 도리를 뜻하는 용어로 사회 구성원으로 책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사례 : TOMS 신발 - 한 사람이 한켤레를 살때마다 또 다른 한켤레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에게 전달되는 1+1 기부 마케팅 TPO 마케팅(Time, Place, Occasion Marketing)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달라진다는 점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 던킨도너츠 커피 - 아침에 출근하는 사람들이 밥은 안먹어도 커피를 마신다는 점을 공략하여 커피향이 든 방향제를 버스에 설치하고 던킨도너츠 광고노래가 나오면 자동 분사되도록 세팅한 마케팅 시각마케팅(Sight Marketing) 인지능력이 가장 우수한 시각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 포카리스웨트 - 파란색와 희색의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 동원 참치 - 마트나 슈퍼입구 정면에서 15도 되는 곳이나 입구 바로 오른쪽이 고객의 시선을 가장 잘 유도한다는 시장조사 결과에 근거하여 지금까지도 같은 위치에 배치 후각마케팅(Smell Marketing) 다른 감각과 달리 인간의 감성과 기억, 그리고 행동을 자극하는 점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 러쉬(RUSH)의 입욕제 - 포장되지 않은 비누 및 입욕제를 썰어서 판매함으로 매장 밖이나 거리에서 후각을 자극 미각마케팅(Taste Marketing) 소비자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사례 : 대형마트 시식코너 - 제품에 대한 욕구를 시식을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 청각마케팅(Hearing Marketing) 상품의 브랜드에 적합한 소리나 음악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사례 : 현대 소나타 브릴리언트 - 자동차의 외관과 퍼포먼스에 집중하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자연소리와 낙엽 밟는 소나타의 상품성을 강조한 마케팅 촉각마케팅(Touch Marketing) 잠재 고객에게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여 직접 써보고 판단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사례 : 샘플링 - 세제, 샴푸, 방향제, 화장품 등 무료로 샘플을 제공하여 재구매를 유도하는 방법
오픈애즈 insighter
[오늘아침, 그리고] 마케팅사례로 이해하는 마케팅종류
2016.11.11 15:28
조회수 3176
- #마케팅용어
- #마케팅영상
- #광고집행사례
- #마케팅종류
- #광고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