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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석, 어떻게 해야 잘할까?

주식회사 바름

2019.06.26 17:18 조회수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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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GA)를 이용하여 매출 성장 준비하기

쇼핑몰이나 기업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제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과거의 특정 광고 매체에 얽매여 진행되었던 온라인 마케팅의 흐름에서 다채널로 변화된 현재의 디지털 마케팅 시대는 고객들의 개인화된 행동 분석이 특히 더 요구되고 있죠.  

 

그러다 보니 웹사이트 분석의 중요성이 높아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는 판매자들의 비중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석 툴을 이용해 우리는 트래픽 유입 출처에 따라 고객들의 주요 유입 경로에 배분되는 마케팅 비용을 검토하고 확장하고, 사용자들의 웹사이트 이용 시간을 분석해 광고를 집중적으로 집행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집중적으로 방문하는 랜딩페이지가 있다면 고객들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를 우리는 가질 수 있습니다.

 

 

스크롤 데이터 설정을 통해 랜딩페이지별 콘텐츠 소비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유입 경로, 웹사이트 활용도 다양해?

쇼핑몰이나 병원 홈페이지들의 경우 큰 단락의 카테고리 메뉴에 세부적인 제품 페이지를 묶어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카테고리 메뉴를 이용하게 되는 유저들의 관심 정도는 방문하게 될 랜딩페이지의 콘텐츠 정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목적에 따른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다.

 

GA의 세그먼트 정보를 활용하면 각각의 방문 페이지를 묶어 그룹별 방문 현황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방문이 많은 페이지 그룹, 콘텐츠 소비가 높은 페이지 그룹, 전환이 높은 페이지 그룹에 따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해볼 수 있겠죠.

 

단기적인 성장 vs 장기적인 성장

이런 마케팅 분석들은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개선을 통해 매출 성장에 대한 기여도가 높기 마련입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노출되는 문제점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고 개선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위, 주간단위의 고객들의 활동 데이터를 통해 현재 시점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매출 개선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활성 사용자 리포트

 

또한 장기적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데이터가 마케팅 전략에 따라 어떤 모습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기간별 활성도를 파악해 계속해서 운영 중인 마케팅의 트래픽 영향력과 지속성을 판단해볼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할지 알아보세요.

현재 마케팅 인기 채널은 어떤 것인지 분명한데, 왜 내 회사는/쇼핑몰은 고객들이 많이 머무는 곳에서 홍보를 진행하여도 효과가 미미했는지 몰랐다면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시작해보세요. 내 웹사이트에 대한 정확한 진단으로 필요한 마케팅 채널과 방법을 찾아 내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보세요.

 

  

 

웹사이트 분석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알아보고, 주요 콘텐츠 소비 패턴을 알아본다면 매출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는 게 꼭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바름에서는 매주 주간 리포트, 월간 리포트, 분기별 마케팅 계획과 관련하여 담당자들과 꾸준히 협업하며 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름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마케팅 분석을 바로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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