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동영상 광고 시장 1년 사이 41.4% 성장 / 다이아 티비 시청자 64.6%가 밀레니얼 세대

오픈애즈

2019.06.26 15:28 조회수 1094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동영상 광고 시장 1년 사이 41.4% 성장 / 다이아 티비 시청자 64.6%가 밀레니얼 세대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네이버 관심사 기반 SNS '폴라' 서비스 종료

네이버가 2015년에 출시한 관심사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폴라' 서비스를 종료된다고 합니다. 폴라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이미지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경쟁사들에 밀려 9월 30일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9월 30일까지 게시물을 백업할 수 있다고 알렸으며, 그동안 폴라 서비스를 이용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동영상 광고 시장 1년 사이 41.4% 성장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업체 리서치애드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이 1년 사이에 41.4% 성장했다고합니다. 리서치애드가 집계한 결과 1월에서 5월사이의 온라인 동영상 광고 집행비는 총 3천 355억5천만원이었습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41.4% 증가한 규모입니다. 5월 광고주별 온라인 동영상 광고 집행금액은 동서식품이 12억5천904억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삼성전자, 동아제약, 아모레퍼시픽, LG전자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같은 달 매체별 집행 금액에서는 유튜브 광고비가 5월 전체 동영상 광고 집행비의 37.1%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가 이었습니다. 업종별로는 서비스 업종의 광고비가 115억 9천 139만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화장품 및 보건용품, 컴퓨터 및 정보통신 , 유통, 음료 및 기호식품 순이었습니다. 

 

#다이아 티비 시청자 64.6%가 밀레니얼 세대 

CJ ENM이 '다이아 티비'의 1400개 파트너 채널의 성별 및 연령별 평균 시청 동향을 분석한 결과 18-34세 시청자 비중이 64.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성별별로는 여성 시청 비중이 53.4%로 남성보다 6.8% 높았습니다. 세부적으로는 25-34세의 시청자가 37.3%, 18-24세가 27.3%, 35-44세가 19%, 13-17세가 6.3%로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다이아 티비는 지난 8월 고척스카이돔에서 '다이아 페스티발 2018'을 개최해 4만 3000여명의 참여자가 방문했으며, 관객의 연령대는 20-39세가 48.2%, 19세 이하가 39.4%를 차지하여 밀레니얼 세대 참여가 두드러지게 보였습니다. 

 

#뱅크샐러드, 전자금융업자로 등록 마치다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앱 '뱅크샐러드'가 전자금융업잘 등록을 마쳤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레이니스트의 전자금융업 등록 허가를 위해 최근 실사를 마쳤으며, "레이니스트가 신청한 전자금융업을 수행하기에 적정한 전산설비가 갖춰져 있는지 중점적으로 봤고, 크게 이상이 없어 레이니스트에 등록이 완료됐다고 통보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레이니스트가 서비스 출시를 확정하면 바로 모바일 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뱅크샐러드의 시장 진출로 앞으로 핀테크 업체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이니스트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뱅크샐러드
  • #폴라
  • #동영상광고
  • #다이아티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