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6.28 18:40 조회수 3937
  • 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 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01. Digital AD
1-1 글로벌 광고 시장
글로벌 광고시장 내 '디지털 매체' 비중 올해 50% 돌파 예상
1-2 국내 광고 시장
12조 국내 광고시장 성장 견인하는 PC·모바일 디지털 광고
1-3 하반기 광고 경기 전망(KAI)
하반기 국내 광고시장 온라인-모바일을 비롯, 대체로 활성 전망

02.  Media
2-1 네이버
-실적분석: 검색형 상품과 쇼핑검색 광고 확대로 '비즈니스 플랫폼' 고성장
-광고이슈: 플랫폼 광고의 상품성 개선에 집중하는 네이버
-마케팅/서비스 이슈: 모바일 웹 개편·동영상 기능 강화로 사용자 편의성 확대
                                 콘텐츠에서 구매 경험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플랫폼 생태계 확장
2-2 카카오
-실적분석: 포털·톡 광고, 신사업 수익화 기반으로 8분기 연속 매출 최고치 기록
-광고이슈: 모바일 광고 상품 다양화와 효율 개선 지속 추진
-마케팅/서비스 이슈: 라이브와 커머스, 카카오톡 생활 속 기능 다양화
2-3 구글
-실적분석: 광고 매출 성장세 하락에도 불구하고 알파벳 1분기 매출 42조원 달성
-광고이슈: 구글 모바일 플랫폼 광고 확대
-마케팅/서비스 이슈: '구글 플레이 포인트' 리워드 프로그램 서비스 한국 개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스타디아' 서비스 예정
2-4 페이스북
-실적분석: 압도적인 모바일 광고 실적 기반으로 광고 매출액 약 26.4% 증가
-광고이슈: 광고의 소재와 기능 확대로 광고 친화적 전략 강화하는 페이스북
                 브랜디드 광고부터 인앱 결제까지, SNS 커머스 플랫폼 기능 강화
-마케팅/서비스 이슈: 개인화된 소셜 플랫폼 위한 참여형·맞춤형 서비스 강화
                                 2020년 개시 목표, 페이스북 가상화폐 '리브라(Libra)' 공개

03.  Issue & Trend
3-1 5G 시대 개막
5G 상용화 원년,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으로 디지털 환경 급변 예상
3-2 OTT 시장 확대
판 커지는 동영상 스트리밍(OTT) 시장, 국내외 플랫폼간 경쟁 치열
3-3 간편결제 이용 활발
현금 없는 시대,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산업 규모와 이용자 급상승
3-4 Z세대와 디지털 인스턴트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주도하는 Z세대
3-5 O2O 배달앱 시장 성장
음식부터 편의점·밀키트까지, 배달앱 시장의 성장과 서비스 확대
3-6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 활성
모바일 활용한 공유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온라인광고시장
  • #메조미디어
  • #디지털미디어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