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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 팁 6 / 제주항공, 제5회 마케팅 공모전 개최

오픈애즈

2019.07.01 15:28 조회수 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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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 팁 6

인스타그램이 중소기업과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을 공개했습니다. 

1. 사진보다는 동영상: 실제 자체 조사 결과, 동영상을 더 많이 소비할 것이라고 응답한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2. 세로형 그리고 15초 이내로, 실제 사용자들이 콘텐츠 하나당 소비하는 시간은 3초 가량, 따라서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짧은 시간 내에 압축시켜 담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3. 콘텐츠 구성은 상품을 감성적으로 보여주는 것보다 실제 시연하는 장면을 넣은 광고가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낸다.

4. 유료 광고 활용 시 픽셀은 필수: 픽셀은 기기에 상관없이 광고 효과에 대해 정확히 측정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그 다음 광고를 누구에게 얼마나 할 것인지 파악할 수 있다. 

5. 크리에이티브 허브 참고: 페이스북이 운영 중인 크리에이티브 허브에 들어가 광고 성공사례를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다. 

6. 광고가 소비자를 만나는 과정, 퍼널: '인지' 단계를 통해 사용자의 63%가 웹사이트 및 앱을, 30%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며, 광고에 흥미를 갖고 관심 단계로 이어지는 사용자는 약 50%이며, 전달한 메시지를 보고 실제 28%가 온라인으로, 15%가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한다.

#제주항공, 제5회 마케팅 공모전 개최

제주항공이 전국 4년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공모전 주제는 무안공항 국제선 이용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전라도 지역 외국인 방문 활성화를 위한 관광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전략 등이며 이 중 한가지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출품은 오는 8월 11일까지 제주항공 공모전 사이트 (competition.jejuair.net)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본선 진출자는 8월 30일 공개되며, 최종 발표와 시상은 9월에 진행됩니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국제선 왕복항공권(팀원 각 1매), 제주항공 인턴십 기회와 마케팅 부문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면접 가산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본선 진출자에게 상장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5 만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저축은행, 광고 규제 심해진다 

최근 저축은행 업계에서 유튜브 등 SNS 광고에 나서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광고비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년간 저축은행 종합검사 세부지표에 광고비 비중도 포함되어 규제가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지난 2016년에 금융당국은 저축은행에 대해 대부업과 동일하게 TV광고를 케이블 방송 채널에서 시간대 규제에 들어갔으며, 올해 4월부터는 저축은행 종합검사 세부 평가지표 가운데 광고비 비중을 10점으로 배정했다고합니다. 이렇게 광고 조건이 까다로워진 이유는 지난 2013년부터 2-3년 동안 일부 저축은행들이 무분별하게 고금리 가계신용대출을 권하는 광고를 집행하며 광고비가 급증되면 대출금리에 해당 금액이 반영돼 고객이 과도한 대출금리를 부담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규정 어긴 정치인 트윗에 표시 

앞으로 트위터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포함한 주요 정치인들의 트윗이 트위터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이를 삭제하지는 않되, 표지(label)를 달겠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는 협박이나 폭력의 미화, 테러리즘, 폭력적 극단주의의 옹호, 특정인을 겨냥한 괴롭힘이나 이를 선동하는 행위, 왕따 등 괴롭힘이나 폭력성이 담긴 트윗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규정을 어긴 일반인의 트윗은 그동안 삭제해왔으나, 주요 정치인의 트윗은 공공의 관심사 및 알 권리에 해당한다고 보고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규정 위반'이라는 딱지를 붙이고 트위터의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에서도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는 바로 시행에 들어가며,정치인과 관료가 아닌 다른 영향력 있는 인사나 지도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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