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구글광고(구글검색, GDN, 유튜브) 제대로 분석된 보고서를 매달 받고 계신가요?

주식회사 바름

2019.07.16 19:33 조회수 1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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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름입니다! 

최근 바름에 마케팅 문의량이 급증하며 스폰서 광고나 구글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오늘은 구글 광고를 집행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되는 리포트 자료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름에 스폰서 광고나 구글 광고를 문의하시는 경우에 샘플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마케팅 관련 문의를 남기신 경우 바름의 샘플 리포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냥 광고만 진행했나요?

"제가 집행했던 광고는 이렇게 해서 성공했습니다!"

최근 구글 광고를 문의하신 분들과 마케팅 관련 응대를 하다 보니 다양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함에 있어 데이터를 근거로 한다는 것은 모두가 이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러나 새롭게 광고 플랫폼을 찾거나, 이제 마케팅을 시작하는 경우 과거 마케팅 방식이나 경험에 미뤄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광고 집행의 결과에 대해 뚜렷한 성과 원인을 찾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바름에 구글 광고를 문의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이전에도 구글 광고를 집행하였지만 뚜렷한 성과를 확인하지 못해 답답한 마음에 문의를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방식의 오류는 아니지만,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하는 데 있어 분석과 운영은 이제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어떻게 진행하세요?

 

 

구글 광고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막연히 누군가가 구글 광고로 많은 매출을 얻었다는 소식에 무작정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거는 아니죠? 구글 광고의 경우 온라인 마케팅, 검색광고나 배너광고가 시작하던 시기에도 있던 광고 매체인데요. 현재에도 이렇게 인기 있는 광고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다른 배너 매체나 검색광고 또한 분명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광고가 다른 광고 매체보다 더 효과적인 매체로 인식될 수 있었던 이유는 광고 시스템의 전문성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를 이용하는 경우 단순히 광고 소재만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페르소나에 맞춰 세분화된 잠재고객 타겟팅과 성과 리포트를 통한 광고 개선 작업을 들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 인구통계, 관심사 기반, 맞춤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방식을 기반으로 광고가 집행되어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잠재고객에게 더 맞춤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죠. 특히 구글 광고는 구글 애널리틱스(GA)와 연동되어 광고 성과 데이터를 더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구글 광고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 더 세분화된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만들고 목표 전환 최적화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광고는 앞서 얘기한 대로 막연한 추측만으로 성과를 측정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의 구매전환, 전화 문의, 목표 비즈니스에 따라 사용자를 타겟하고 결과 성과에 맞는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또한 이와 같은 광고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http://thebarum.co.kr/page/facebookinstaAds

 

모바일을 겨냥한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바름에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있는 카탈로그 광고, 다이나믹 광고, 쇼핑태그 등을 활용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게 합니다.

 

 

 

성과 측정 전문가와 함께

바름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클라이언트의 선택 이유는 무엇일까요?

http://thebarum.co.kr/page/recommend

 

바름의 디지털 마케팅은 항상 성공을 자부하지는 않지만 마케팅의 원인과 결과를 올바르게 알고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와 협업합니다.

 


 구글 광고 샘플리포트 예시

 

그중 하나가 바로 리포트일 텐데요. 단순히 광고 집행 결과만 알려주는 리포트가 아니라 광고 결과, 타겟별 결과에 따른 리포트를 제공하며 개선사항에 대한 제언을 전달하게 됩니다. 노출수, 클릭수, 광고비용뿐만 아니라 집행된 광고 전략과 형태에 따라 필요한 결과 정보를 정리하여 제공하고 개선사항과 다음 광고 전략에 대한 제언으로 광고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이 제시됩니다.

 

디지털 마케팅하세요.

마케팅을 실행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 우리 쇼핑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겠죠? 마케팅 운영과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토대로 마케팅 분석과 실행을 함께 하고 있는 바름은 디지털 마케팅으로 더 많은 분들께서 목표성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름과 함께 마케팅 분석을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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