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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광고 편

인크로스

2019.07.24 20:10 조회수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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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광고

: '비도 오는데 무서운 영화 틀어줄까?' 라고 말한 것은 친구 아닌 스마트 스피커!

이 놀라운 공감 능력은 결국 광고였다.


[서론]

a. 스마트 스피커 보유 현황 및 음성 광고 인지

b. 점점 매력 있게 느껴지는 음성 광고, 스마트 스피커 음성 광고에 대한 이용자 반응

c. AI 음성 서비스는 '쇼핑'과 '음악'이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될 것


[본론]

a. 음성 비서 이용 시 주 사용 기능은 '음악 감상', 그 다음은 '날씨 확인'과 '재미있는 질문'

b. 스마트 스피커로 주로 구매하는 물품은 '식료품/잡화'와 '청소용품'

c. '스마트폰', '자동차'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발현되는 음성 서비스

d. AI 스피커로 가장 많이 하는 게 '음악 감상?' 그럼 스트리밍 서비스에 광고를 넣자!

e. 날씨를 물으면 '영어로 알려드릴까요?', '치킨 배달 어떠세요?'... 대화에 녹인 추천 광고

f. NUGU 내비 속 음성 광고, '주유소', '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 광고도 가능하다


[결론]

a. 스마트폰·디바이스 연동한 인앱 음성 광고, 활용성 높아질 것

b. 스마트 스피커의 '제언형 발화'를 음성 광고 구좌로 활용

c.  [한계점] 음성 서비스 유용하지만... 귀 좀 열어 줄래? 음성 인식률 낮은 음성 서비스

d. [개선점] 국내 소비자들의 스마트 스피커 이용 정황 및 행태 관련 연구 필요

 

*출처 : 인크로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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