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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 철저한 계획과 체계적인 관리 및 분석을 하시나요?

주식회사 바름

2019.07.30 18:17 조회수 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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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 철저한 계획과 체계적인 관리 및 분석을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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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 들어는 보았는데, 어떻게 노출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네이버광고는 많이 해봤지만 구글은 처음이라 많이 생소하네요. 저희 업체에 맞는 광고 형태 추천 좀 해주세요.”

 

 

 

광고 플랫폼은 점점 많아지고 다양한 소재들이 나오는데 정확한 타겟팅이 힘들어서 광고 매체를 선택하지 못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구글광고라고 들어는 보았는데 네이버광고처럼 어디서든 쉽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바름에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보고 답답함을 한 번에 해결하실 수 있으니 집중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의 서두에 나온 질문이 바로 저희 바름을 찾으시는 분들의 50%의 질문입니다. 구글광고를 하고싶어 알아보았지만 구글애드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야하고 네이버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처럼 자주 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광고를 예로 들면 문의주신 분들이 다 한번에 이해하죠.

 


 

맞습니다. 유튜브에 나오는 광고가 바로 구글광고 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나아가면 구글광고는 유튜브 영상광고 뿐만 아니라 GDN이라 불리는 이미지배너광고, 쇼핑몰 판매제품을 쉽게 홍보할 수 있는 구글쇼핑광고, 키워드 검색시 상단, 하단에 업체명을 보이게 할 수 있는 구글검색광고, 어플리케이션 APP 설치를 유도하는 UAC광고 등 정말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형태를 광고주분들이 알고 다루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르죠. 타겟은 어떻게 해야하며 광고 소재등록은 어떻게 해야하고 어떻게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지는 해당 플랫폼을 잘 아는 전문가를 통해 운영하는 것이 시간도 돈도 아낄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업종은 여성의류 쪽이며, 20대, 30대 여성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싶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비용이 어떻게 들어가는지, 저희가 준비할 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업종은 여성의류이며 20대, 30대 여성에게 노출시키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성별과 나이만 선택해서 광고 만들기만 하면 누구나 할 수 있죠. 하지만 과연 이렇게 단순한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면 원하는만큼의 광고 효과가 나올 수 있을까요? 물론 광고비를 무한정으로 투자할 수 있는 분이라면 말이 다르겠죠. 하지만 매달 정해진 광고비용으로 광고를 한다면 우리 제품을 살 수 있는 잠재고객 또는 우리 제품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에게 광고가 나간다면 일반적인 사람에게 노출되는 형태와는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죠. 

 

또한 어떠한 광고형태로 진행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라고 하니 동영상 하나 만들어서 해봐야지’라고 생각하고 동영상에 대한 목적 없이 만들어서 광고를 보낸다면 사람들은 ‘SKIP’을 해버리고 지나가고 결국 광고비만 축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어떻게 광고를 해야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한마디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계획과 체계적인 관리 및 분석’

‘철저한 계획’은 광고 캠페인 구성부터 입찰전략, 콘텐츠 기획, 게재위치 선정 등의 업체마다의 특성과 업종과 제품의 구성도에 맞는 맞춤형 계획을 말합니다. 이렇게 짜여진 계획을 뒷받침하고 점점 좋은 효율을 낼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체계적인 관리 및 분석이죠.

 

아무리 잘 짜여진 광고라도 시기를 타거나 이슈가 생기게 되면 유동적으로 변경을 해줘야 하고 우리 업체에 맞는 타겟과 결과를 제때 제때 반영을 해야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분석이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면 매출로 이어질 수 밖에 없죠.

 

 


 

저희 바름과 진행했던 여성의류 B업체의 경우 앞서 말씀 드린 철저한 계획과 체계적인 관리 및 분석을 토대로 구글광고를 진행한 뒤 매출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SNS와 인플루언서에게 쓰던 금액의 50%도 안되는 비용으로 브랜딩과 더불어 제품 홍보까지 함께 진행하여 해당 제품은 물론 자사명으로 유입 및 매출 향상에 높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구글광고, 애꿎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말고 이왕 시작 하실거면 전문가를 통해 제대로 시작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구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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