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이노션, 빅데이터심층분석 솔루션 런칭 / 유료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은?

오픈애즈

2019.08.28 14:13 조회수 60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이노션, 빅데이터심층분석 솔루션 런칭 / 유료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은?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이노션, 빅데이터심층분석 솔루션 런칭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클라이언트에게 한층 더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광고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빅데이터 심층 분석 솔루션 'INNO-analytics'을 런칭한다고합니다.'INNO-analytics'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조직인 디지털 커맨드센터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서 "데이터 분석가 관점에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분석 실무를 진행하며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반영한 게 이 시스템의 장점" 입니다.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은 크게 3가지 특징으로 나뉩니다. 분석 주제에 맞춰 수집 채널을 정밀 타깃팅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분석기를 탑재해 보다 심층적인 결과 도출 및 해석이 가능하고, 여기에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그래프 형태로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프레임 시각화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디오 스트리밍 생중계 서비스 런칭

네이버가 모바일 첫 화면에서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를 선보입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며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으며,네이버는 생중계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형식을 실험하며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합니다. 나우는 네이버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하여 새벽이나 점심시간 등 시간대에 맞추어 콘텐츠 부터 기분, 장르에 따라 콘텐츠를 큐레이션한다고합니다. 한편, 네이버는 2017년 '오디오클립' 출시에 이어 지난해 '오디언소리'를 인수하는 등 국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지속 공략해오고 있습니다. 

 

 

#제1회 크리에이터 해커톤 개최 

럭키스캐너와 크리에이터톤이 '제1회 크리에이터톤'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행사의 컨셉은 매달 7개의 기업이 후원하고, 무박 2일간 7개의 후원사의 홍보 영상을 만들고 각 팀의 채널에 배포하는 행사입니다. 무박 2일간 영상을 만들어 공신력있는 심사위원분들이 심사 후 바로 수상한다고합니다. 참가비는 1인 당 7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이 10만원 상당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8월 30일부터 그 다음날 31일까지 개최되며 총 상금은 180만원이라고합니다. 

 

 

#유료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조사한 결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를 비롯한 유료 디지털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은 18-24세라고합니다. 2위는 25-34세가 자치했습니다. 반면에, 고령층에 속하는 55세 이상의 경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비율이 1.2%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이용 비율을 유형별로 나눠 보면 음악 서비스가 18.4%로 가장 높았으며, 게임이 15.4%, 신문/잡지/책이 15.3%, 동영상/영화가 15.1%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유료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의 경우 음악이 가장 높았으며, 게임, TV방송, 동영상/영화, 교육 동영상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습니다. 

 

 

WE'RE OPEN!

오픈애즈 서비스기획자 채용공고

 

  • #이노션
  • #넷플릭스
  • #크리에이터해커톤
  • #나우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