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의 핵심을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1. Korea Digital Ad Market Map 2019-2020_대한민국 디지털광고 생태계 / adzoom
- 디지털 광고가 광고주로부터 고객을 찾아가는 여정을
- 브랜드마케터 및 에이전시 입장에서 제작한 Digital Market Map
2. 금융 앱 TOSS는 왜 맨날 '행운퀴즈'를 낼까? / 곽팀장
- TOSS: 새로운 고객과 트래픽을 원해요
- 브랜드: 광고 효과와 규모감을 원해요
- 고객: 관심에 대한 보상을 원해요
3. ‘브랜드 네이버 블로그, 성공하려면?’ 네이버 블로그 성공 전략 5 / 콘텐타
- 브랜드 블로그 콘텐트 기획
- 키워드 설정
- '광고'보다는 '정보'를 중심으로
- 이슈 키워드를 적당하게 활용하라
- '프로모션'과 '전문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라
4. 브랜드 인지심리학 / STONE
- 편애하고, 반대하며, 개입하라
- 익숙한 콘텐츠, 새로운 프레임
- 당신을 하나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일
5. 일잘러의 다섯가지 특징 / 패스파인더넷
- 회사와 조직의 큰 그림을 파악하고
- 그 속에서 필요한 일들을 스스로 찾고
- 자신이 파악한 문제를 주변 동료, 특히 상사의 관심사항으로 만들고
- 문제 해결에 필요한 조치를 앞서서 실행하며
- 기대 이상의 아웃풋을으로 만들어 내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