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9월 1주차

오픈애즈

2019.09.06 21:36 조회수 741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9월 1주차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의 핵심을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1. [앱 UI 톺아보기] 10대들이 쓰는 메신저, 뭐가 다른데? 유저해빗

 

10대가 선호하는 (Facebook) Messenger, Snapchat, Zenly 분석 결과,

- 간단함: 단순한 메뉴 선택지. 버튼 배치와 메뉴 깊이(depth)를 고민하라.

- 재미: 다양한 인터랙션을 활용, 움직이는 이미지로 사용자의 시선을 계속 끌어라.

- 정직함: 감추지 말고, 오픈하고 공유하라. 콘텐츠를 쉽고 재밌게 생산할 환경을 제공하라.

https://bit.ly/2m3AQ8v



 

 

 

2. Z세대가 유튜버를 믿는 이유, 유튜버 소통법 / 대학내일 뉴스레터


- 돈 문제는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 몽땅 다 이야기한다. 시시콜콜 소통

- 사과는 쌍방향 라이브가 최고

https://bit.ly/2lz5Qgq

 

 




3.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쿠팡 관련 소비자 데이터 살펴보기 오픈서베이

 

- 쿠팡, 쇼피 앱 주 이용률 압도적 1위

- 쿠팡 주 이용자 80%, "빠른 상품 배송 덕"

- 잘 나가는 쇼핑몰의 공통점, 젊은 세대가 더 선호

- 유료 멤버십, 쇼핑몰 경쟁 2차전 될까

https://bit.ly/2k7sdcs 

 

 

 

 

4. 대행사vs브랜드사 한성국

 

비슷한 듯 다른 업무 방식 알아보기

- 매출 구조가 다르다

- 고민의 방향이 다르다

- 책임의 무게가 다르다

https://bit.ly/2lxA6Ip 



 

 

5. 그로스 해킹 전략 - 스텝 바이 스텝 가이드 / 콘텐타

 

- 1단계. 실제로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라

- 2단계. 성장의 지렛대 찾기

- 3단계. 그로스 해킹 순환 과정 만들기

https://bit.ly/2kxJ3kT 



 

/

  • #쿠팡
  • #그로스해킹
  • #OPICKS
  • #Z세대
  • #유튜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