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9월 3주차

오픈애즈

2019.09.21 01:19 조회수 599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9월 3주차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의 핵심을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1.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브랜드 용어 70가지 / 한성국

 

마케팅 용어 중 브랜딩 관련 용어 70가지 개념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https://bit.ly/2lX89tV

 

 

 

 

2. 마케팅 플랜 짤 때 꼭 알아야 할 U&A 조사, 제대로 파헤치기 / 오픈서베이


'이용행태조사'라고도 불리는 U&A조사. 아쉽게도 고유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케터가 U&A 조사를 통해 마케팅 플랜을 세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대표적인 사례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s://bit.ly/2lYA8t4

 

 




3. 마케팅 믹스 7P 활용 가이드 DMCU

 

기존 4P에 ‘People’, ‘Physical evidence’, 그리고 ‘Processes’이라는 3가지의 확장된 ‘서비스 믹스(service mix)’의 P들이 추가되었습니다. 

https://bit.ly/2kT3VmE 

 

 

 

 

4. 마케팅의 아버지, 데이비드 오길비가 말하는 10가지 마케팅 팁 DMCU

 

채널이나 기술이 다양해지고 변할지언정, 그 속에 담긴 콘텐츠는 더욱 더 개인화되고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전달이 강조되고 있어,

고전 마케팅 이론의 마케팅 본직이 더더욱 강조해지고 있습니다.

https://bit.ly/2ms08NN 



 

 

5. 고객은 ‘최초’가 되는 것을 두려워 한다. / 오피노

 

온라인 쇼핑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기대와 다른 상품이 배송되어 실망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실패 경험이 쌓이다 보면, 불신이 생기게되고, 이후에는 검증되지 않은 것을 기피하게 됩니다.

그렇게 고객들은 최초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사회적 준거(후기)가 전환율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공식화 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그 영향은 큰 편이었습니다.

https://bit.ly/2lY9vVe 



 

/

  • #OPICKS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