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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지 마케팅 vs. 고객 획득 마케팅

DMCU

2019.10.28 20:04 조회수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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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지 마케팅 vs. 고객 획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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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배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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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지 마케팅이 훨씬 잘 작동하는데 고객 확보 마케팅에 왜 많은 돈을 소모할까요? 고객은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데에 동의할 것입니다. 고객이 없다면 비즈니스가 존재하지도 않죠.

대부분의 비즈니스들은 기존 고객을 육성하는 것보다 새로운 고객을 찾는데 대부분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즈니스에는 새로운 고객도 필요하지만 이미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잃어서도 안 됩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할 때 이는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고객 유지 마케팅과 고객 획득 마케팅에 관련된 몇 가지 통계 자료들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획득 및 유지 마케팅 관련 통계

-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배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 고객 유지가 5% 증가하면 25~95% 까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 기존 고객의 구매율은 60~70%이며 새로운 고객의 구매율은 5~20% 정도입니다.

고객 유지 마케팅 기회

새로운 고객 확보에 공을 들이는 것보다 기존 고객에게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 고객 경험 에이전시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5배, 용서할 가능성이 5배, 주변에 추천할 가능성이 4배, 새로운 제품을 알아볼 가능성이 7배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 미국 기업들은 피치 못할 기존 고객의 이탈로 인해 연간 1,367억 달러를 잃고 있습니다. 

- American Express는 33%의 고객이 단 한번의 나쁜 고객 서비스를 받은 후에 다른 회사로 이탈한다는 걸 고려한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컨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그리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1. 기존 고객과의 연락을 계속 유지합니다.
  2. 다가오는 이벤트와 계절 별 팁들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3. 받은 편지함과 그 너머의 전반적인 이메일 마케팅에 걸쳐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4. 최근 몇 년동안 인터렉션이 없던 고객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활용합니다.
  5. 더 많은 추천을 일으킵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관계와 충성도 높은 고객이 비즈니스에 어떤 혜택을 주는지에 대한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용한 이메일 템플릿, 더 나은 대화를 나누는 방법과 눈에 띄고 연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제공합니다.  이렇듯 고객 유지 마케팅은 비즈니스의 성공과 성장에 매우 필수적입니다. 

 

*번역본 출처 : DMCU

*원본 출처 :  Customer Retention Marketing vs. Customer Acquisition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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