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구글광고, 이미지와 동영상 둘 중에 어떤 쪽 광고가 더 좋나요?

주식회사 바름

2019.10.29 17:33 조회수 1657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구글광고, 이미지와 동영상 둘 중에 어떤 쪽 광고가 더 좋나요?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이미지와 동영상 둘 중에 어떤 광고가 더 효과가 좋나요?”  

 

저희 바름으로 문의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중에 하나 입니다. 

 

물론 이미지와 동영상 소재가 모두 준비된다면 이러한 질문을 안하셨을지도 모르지만 요즘 유튜브와 넷플릭스, 틱톡 등 동영상 소재의 강세를 보이다 보니 이러한 고민들을 많이들 하고 있으신 것 같네요. 또한 동영상이 주는 메시지가 이미지와는 차별되는 점들이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동영상이 최고라고 생각할 수도 있죠. 하지만 이미지 소재의 경우 고객을 끌어당기는 사진과 텍스트로 1-2초만에 웹사이트 유입이나 판매를 이끌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도대체 어떠한 소재를 사용하는게 구글광고에서 효과적일까요?

  

디스플레이 배너광고

  

유튜브 영상광고

 

“안녕하세요 저희 업체는 여성의류 판매몰입니다. 영상과 이미지 소재 모두 제작이 가능한데요. 저희는 어떠한 소재를 쓰는 게 좋을까요?”

 

여성쇼핑몰 B사의 경우 내부에 웹기획자, 웹디자이너가 있어 영상과 이미지 모두 제작이 가능한 업체였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광고 매체를 이용하고 어느 정도 매출이 나오지만 어느 한 지점에서 매출이 정체되어 새로운 매체를 찾던 중 구글광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B사 대표님은 평소에 유튜브를 굉장히 즐겨 이용하셨고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볼 때마다 뜨는 영상광고를 눈여겨보고 있었고 바름을 통해 한 번 진행해보기로 하였죠. 영상광고 시작 전 저희 바름과 사전 미팅에서 광고를 하기에 좋은 이미지도 있는데 왜 동영상만 진행하시려 하는지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결국엔 영상과 이미지 두가지 모두 A/B테스트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B사 대표님과 내부 직원들은 그래도 유튜브와 모바일 앱에서 노출이 되는 것이면 영상이 무조건 잘되지 라고 생각하셨지만 실제 A/B테스트를 진행하였을 때 결과값은 생각과는 정반대로 나타났습니다.

  

동영상그룹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모두 영상광고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 구매 전환을 많이 일으킨 캠페인은 이미지광고 였죠. 영상의 CPM단가와 이미지의 CPC단가 그리고 구매당 전환값을 비교했을 때 이미지 광고의 효율과 효과가 더 좋았던 것을 수치상으로 알 수 있었죠. 물론 광고관리자 내에서 보았을 때는 비슷하게 나타났던 것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실제 홈페이지 분석툴을 이용한 결과값은 다르게 나타났죠. 

 

 

배너 vs 영상 매체별 효율 측정

 

  

전자상거래 쇼핑행동 분석

 

  

유저 행동 형태 분석

 

그렇다면 ‘여성의류의 경우는 이미지 광고가 더 효과적인가요?’ 라고 생각할 수 있죠. 물론 업체, 업종 그리고 상품의 특이사항에 따라 영상보다 이미지가 더 좋은 반응을 보일 수는 있지만 이것이 무조건 좋다라고 할 순 없습니다. 소재마다 그에 맞는 계절, 시기, 상품만의 특징 등을 아주 잘 고려하여 영상 소재를 제작한다면 결과값은 영상 쪽에서 더 높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앞선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한쪽으로만 치우쳐서 생각하고 광고를 집행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목표와 타겟설정을 하고 그에 맞는 소재를 제작하고 그것을 토대로 A/B테스트 및 결과 분석이 동반되어야지 효율이 있는 광고 운영, 효과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구글공식파트너사로 구글 매체의 노출 위치, 광고 형태 및 특성, 소재 기획 및 선택 그리고 가장 중요한 광고 데이터분석에 대한 부분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영상광고, 이미지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계적 광고 구성과 ‘WHY’에 대한 부분 그리고 분석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 모두 저희 바름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 이제 구글로부터 인증받은 바름과 함께 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 #바름
  • #구글 광고
  • #광고전략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