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우버이츠에 광고 붙는다 / 유튜브, 월 평균 사용 시간은

오픈애즈

2019.11.12 11:03 조회수 1043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우버이츠에 광고 붙는다 / 유튜브, 월 평균 사용 시간은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우버이츠에 광고 붙는다

우버이츠가 앱을 통한 레스토랑 광고 수익 모델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광고는 홈페이지와 음식검색 화면, 음식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표시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용자들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각 지역마다 다른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안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우버는 지금까지 여러 차례 추가 수익 모델을 붙이는 방안을 강구해왔으며, 지난해 12월 '우버 스페셜스'라는 할인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류포장지에 연예인 사진 부착 금지한다 

보건복지부가 최근 주류 포장지에 연예인 사진 등을 부착하지 못하게 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술과 담배 모두 1급 발암불질임에도 불구하고 담배에 비해 절주 정책이 약하다는 여론에 따른 것이라고합니다. 내년부터 주류 광고에서 술을 마시는 모습과 '캬~' 소리와 같은 음주 욕구를 자극하는 장면을 넣을 수 없게됩니다. 한편, 맥주를 담는 유색 페트병을 정부가 내달 25일부터 사용을 제한하기로 했는데, 맥주 업계는 유통 및 운송 과정에서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제품 변질을 막아주기 위해서 이러한 갈색 페트병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투명 페트병과 달리 재활용이 어렵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갈색 페트병을 대안할 수 있는 대체품이 나오지 않아 환경부가 연구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월 평균 사용 시간은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유튜브 월 평균 사용시간은 올 1월대비 1억시간 상승한 수치였습니다. 한편, 같은 기간 네이버와 카카오는 2000시간 가량 하락했습니다. 지난달 유튜브는 약 7억 8000만 시간을 기록했으며 카카오는 3억 7000만 시간, 네이버는 2억 7700만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1인당 사용시간도 유튜브만 상승한 추세로 1인당 편균 1145분까지 늘어났습니다. 


  • #주류광고
  • #우버이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