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마지막으로 달려가는 추위가 매서웠던 한 주였습니다. 이번주에 마케터들이 가장 관심있게 지켜본 콘텐츠 4개를 소개 드립니다.
B급의 진수를 경험하는 놀이공원 - 배달의 민족 / 더퀘스트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는 디자이너 출신의 경영자입니다. 멋스럽고 폼 나는 브랜드들을 접할 기회가 많았죠. 그도 애플이나 나이키처럼 때깔 나는 A급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욕심이라 판단해 내려놓았다고 합니다. 업의 특성상 배달의민족에 맞는 옷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B급 문화’가 답이였습니다.
[대신가요] 2019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 오픈애즈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오픈애즈 에디터들이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에 다녀왔습니다. 올해에는 링크드인, 뉴닉, 뉴스크레드, 카카오뱅크, 29cm 담당자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참여했습니다. 가고싶었지만 못가신 분들을 위해 오픈애즈가 대신가요로 후기 콘텐츠를 전달드려요.
쇼핑몰 개선점 찾기 / 주식회사 바름
과거와 비교해 온라인 환경은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접 쇼핑몰을 제작하거나 템플릿을 이용해 고객들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죠. 그런데 이렇게 쉽게 쇼핑몰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하더라도 잠재고객에게 적합한 디자인과 웹사이트 환경을 갖추는 것은 또 다른 문제로 다가옵니다.
인스타그램, 한국서도 '좋아요' 숫자 감춘다 / 블로터
11월 14일을 기점으로 한국에서도 일부 인스타그램 사용자에 한해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이 시범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인스타그램이 왜 이러한 시도를 하는지 이로 인해 매출에 어떠한 영향이 올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