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카카오커머스-메이커스 합병 / 인스타 인플루언서, 5년새 소득 12배

오픈애즈

2019.11.26 14:08 조회수 79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카카오커머스-메이커스 합병 / 인스타 인플루언서, 5년새 소득 12배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카카오커머스-메이커스 합병

오는 12월 26일 카카오커머스와 카카오메이커스가 합병한다고 합니다. 합병 법인명은 카카오커머스며, 현재 양사 대표를 겸직하고 있는 홍은택 대표가 대표를 맡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는 전문성을 고려하여 카카오커머스와 카카오메이커스를 별도 법인으로 운영했습니다. 양사는 합병을 통해 카카오톡 플랫폼 내 시너지를 기반으로 상품의 기획-제조-판매-재고 등 최적화된 비지니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방침입니다. 또한, 상호 전문성을 존중해 플랫폼은 합치지 않고 별도로 유지될 예정입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 5년새 소득 12배 

미국의 마케팅업체 이제아(IZEA)가 SNS플랫폼 별 인플루언서가 받는 광고비를 집계했습니다. 그 결과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고 받는 광고비는 평균 1건당 1643달러(약 192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4년의 약 15만원에 비해 12배 이상 상승한 수치입니다. 한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도 게시물 당 광고비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최고 성장세를 보인 것은 인스타그램이며, 광고 단가 역시 지난해에서 올해 사이 44%가 상승했습니다. 

 

#펭수 x 이랜드 콜라보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화제가된 국민 캐릭터 펭수가 이랜드월드의 패션 브랜드인 스파오와 첫번째 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스파오는 펭수 이미지를 의류와 잡화에 새겨 1월 중순 1차 상품을 출시 후 내년 1월에는 전체 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서 이랜드는 해리포터, 토이스토리, 마리몽과 같은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 #펭수
  • #카카오메이커스
  • #인스타그램
  • #카카오커머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