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12월 광고시장 강보합세 / 배민,요기요 배달앱 데이터 연동

오픈애즈

2019.11.29 14:03 조회수 65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12월 광고시장 강보합세 / 배민,요기요 배달앱 데이터 연동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12월 광고시장 강보합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12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를 발표했습니다. 12월 KAI는 102.9로 11월 대비 강보합세가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12월을 맞아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문화오락용품 및 관련 서비스',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 등의 업종에서 상승폭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반면에 동절기에 들어서며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던 '음식 및 숙박서비스', '의류 및 신발' 등의 업종은 전월 대비 크게 하락했습니다. 

 

#내년 외식트렌드는 

농식품부와 aT가 2020년 외식 소비 경향을 주도할 키워드로 그린오션, Buy me For me, 멀티 스트리밍 소비, 편리미엄 외식 등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키워드는 문헌조사, 전문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도출된 20개 핵심어에 대한 소비자, 전문가들의 동의여부 조사 및 거시 환경 분석을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첫번째로 그린오션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뜻으로 외식업계에서의 일회용 플라스틱 근절 등 친환경 운동부터 비건과 같은 친환경 외식시장을 뜻합니다. 두번째로 Buy me - For me는 나를 위한 소비를 뜻하며 자기만족과 개인취향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소비 경향을 보여줍니다. 세번째로 멀티 스트리밍 SNS를 통해 외식 소비 문화를 장려하는 콘텐츠와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마지막으로 편리미엄 외식은 편리함과 고급 스러움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성향을 보여주며, 이에 배달 음식도 고급화가 진행되어 밀 키트, 프리미엄 음식배달 서비스 등 품질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간편식을 말합니다. 

 

 

#배민,요기요 배달앱 데이터 연동 

배달의민족을 운영중인 우아한 형제들과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 서비스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11월 28일 데이터 연동 공동업무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점주의 운영 편의성을 확보하고 업소 관리 효율화를 통한 매출 증대를 돕고자 이번 공동 업무 협약을 추진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장님들에게는 각 배달앱 서비스를 통한 매출 및 부가 정보 등 공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개 데이터 환경을 통해 사장님들의 사업 운영 편의성을 돕는 타 서비스들과의 협업 가능성도 열어놓았다고 합니다. 

  • #KAI
  • #광고시장
  • #외식트렌드
  • #배달앱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