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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3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12.04 17:28 조회수 6521
  • 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3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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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9 Target Audience Report [30대]

 



01 라이프 스타일 
주요 키워드 : 결혼 / 주부·학부모 / 직장 / 재테크 / 소비
1-1. 결혼
억지로 하지 않아도 괜찮아
1-2. 주부·학부모
교육보다 중요한 건 아이의 정서
가사 노동 분담, 기대만큼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1-3. 직장
소득을 포기하더라도 워라밸이 중요
1-4. 재테크
뱅킹/투자 앱 등 디지털을 활용한 재테크로 확대
1-5. 소비
'나 자신'을 위한 소비 활발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바이스 이용시간 / 이용량
모바일은 하루 종일, PC는 업무 시간 중심
2-2. 30대 인기 매체(전체 연령 대비)
직장, 금융, 쇼핑, 생활 관련 서비스를 많이 이용
2-3. 검색 이용행태
포털 검색 비중 56%, 주부는 SNS 검색도 많이 활용
금융은 포털, 게임은 동영상, 패션은 SNS에서 주로 검색
2-4. 동영상 이용행태
여성, '영상의 제목'이 가장 중요한 선택 요인
TV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 영상 시청 선호
선호하는 동영상 길이는 16분
2-5. SNS 이용행태
인스타그램 이용량의 폭발적 증가, 30대 필수 SNS
SNS, 소통과 콘텐츠 시청을 위해 주로 사용
2-6. 학부모의 OTT 서비스 이용
미취학 자녀를 둔 학부모, OTT 이용 활발
2-7. 네트워킹 앱 이용
미혼, 네트워킹 앱으로 취미와 인맥찾기 활발
2-8. 직장인의 재테크
재테크 정보는 포털에서, 사회초년생은 유튜브도

03 광고 반응 및 인식 
3-1. 가장 눈길을 끄는 광고 컨셉
재미있는 광고에 가장 눈길, 주부는 할인 정보에
3-2. 가장 주목되는 광고 포맷
남성은 브랜디드 콘텐츠, 여성은 인스트림 광고에 주목
3-3. 광고 포맷별 구매 영향력
특정 광고 포맷이 구매 영향을 끼치진 않음
3-4.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여성이 남성보다 타겟팅 광고에 긍정적으로 반응
3-5. CM송 영향력
2명 중 1명은 CM송으로 선호/관심이 증가
3-6. 인플루언서 PPL관련 인식
인플루언서 PPL 관여도 증대에 효과적
3-7. 애드블록 서비스 이용 경험
애드블록 이용 의향은 크지 않다

04 타겟 트렌드 
4-1. 살롱문화
나만 알고 싶은 취미,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취미생화
4-2. 구독경제
소유의 시대에서 경험의 시대로
4-3. 홈루덴스족
이불 밖은 위험해! 모든 걸 집에서 해결하는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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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겟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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