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이 내렸던 한 주였습니다. 이제 2019년이 한달도 체 남지 않았는데요, 2020년을 열심히 준비 중인 마케터들이 즐겨 찾은 콘텐츠를 소개해릴게요.
[안녕,2020] 2020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 / 오픈애즈
지난주에 이어 계속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바로 [안녕,2020] 콘텐츠인데요, 지속적으로 새로운 내용들이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합니다.
미디어/디지털마케팅/소비자 트렌드를 정리해 놓은 콘텐츠로 2020년 마케팅을 준비해보세요.
제목을 보고 궁금증이 생기는 콘텐츠입니다. 콘텐츠, 제품, 서비스는 좋지만 마케팅이 폭망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인크로스가 2020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5개를 도출했습니다. 쇼퍼블 콘텐츠, 음성 검색 광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 O4O 서비스였는데요, 각각 어떤 트렌드인지 자세한 설명을 통해 2020년을 준비해보세요.
Z세대, 나홀로 삶 즐기지만, 외톨이는 아닙니다 / 대학내일 뉴스레터
나만의 시간을 만끽하겠다는 자세는 사실 요즘 Z세대의 기본 태도입니다. 영화만이 아닙니다. 혼밥(혼자 먹는 밥), 혼커(혼자 카페 가기), 혼술(혼자 술)까지 갖가지 나홀로 문화가 있습니다. 실제로 칸막이로 나눠 홀로 식사하도록 한 식당도 생기고요. 홀로 책 보며 맥주 마시는 북맥 술집도 꽤 생겼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밌는 Z세대의 사고방식과 생활을 잘 요약한 대학내일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