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0 마케팅 빅이벤트2020년은 유통업계 대목인 도쿄 올림픽과 SNS 광고전이 예상되는 미국 대통령 선거,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영향으로 광고비 상승할 것으로 예상다만 도쿄 올림픽의 경우 반일 감정 강화로 다소 소극적인 마케팅 진행 될 것으로 보임01 / MARKET (광고 시장 현황)- 글로벌 광고 시장- 국내 광고 시장02 / CONSUMER (소비자 트렌드)- 주요 세대별 인사이트- 주요 세대별 변화03 / CONTENTS (콘텐츠 트렌드)- 구독 경쟁- V커머스- Advertainment- New-Retro, 뉴트로04 / TECH (테크 트렌드)- 초개인화- 5G 시대 본격화- Data-driven- Tech-fin05 / MEDIA (미디어 트렌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OTT 플랫폼- 디지털 사이니지- 인공지능 기술- 제2의 미디어, 인플루언서- AI 음성검색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트렌드 리포트
2019.12.27 17:13
조회수 4912
- #미디어 이슈
- #메조미디어
- #미디어 리포트
-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