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2020년 1월 광고시장 전망 / 코카콜라, 구독서비스 출시

오픈애즈

2020.12.31 14:53
  • 786
  • 0
  • 0
  • 0

#2020년 1월 광고시장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다음 달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를 발표했습니다. 1월 지수는 99.8로 전달대비 약보합세가 전망되었습니다. 지상파tv와 케이블 및 종편tv의 광고비는 전달대비 소폭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라디오와 신문은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업종별로는 설명절 대목을 앞둔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업종과 신제품 출시 및 신규 캠페인이 시작되는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반면에, 운송장비 업종과 의류 및 신발 업종은 다소 큰 폭의 하락세가 전망되었습니다. 

 

#코카콜라, 구독서비스 출시 

코카콜라가 구독 서비스 '인사이더스 클럽(Insiders Club)을 선보입니다. 이번 서비스에 가입한 1000명의 소비자에게는 매달 신제품과 미출시 제품이 배달된다고 합니다. 인사이더스 클럽 구독은 6개월 단위로 가능하며 1달에 한화 약 1만 1700원 또는 6개월에 약 5만 8400원을 지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인사이더스 클럽 서비스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충성 고객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듣고 이들의 소비 문화를 더욱 세밀하게 관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터넷광고, 2020년 사상 최초로 50% 돌파 전망

애드에이지가 광고/마케팅 전망을 담은 '애드에이지 마케팅 팩트 팩 2020'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엔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광고 시장에서 인터넷 광고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50%를 넘어설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미국의 광고비 규모가 대통령 선거, 올림픽 개최 등의 영향으로 올해보다 6.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2020년 글로벌 광고비 증가 전망치인 5%보다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 #KAI
  • #광고비
  • #구독서비스
  • #광고시장전망
  • #코카콜라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