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소셜미디어

DMC미디어

2020.01.03 18:03 조회수 1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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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중심으로 매체 환경이 재편되면서, 한때 소셜미디어는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매체였다. 여전히 소셜 미디어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수많은 플랫폼이 등장했다가 사라졌고, 소비자의 이용행태가 변함에 따라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방법과 효과도 달라졌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강세와 함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더욱 증대되고 있기 때문에, 주요 매체로서 소셜 미디어의 위상은 여전히 공고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마케터의 인식과 소비자의 행동 간 간극을 줄여 원활한 전략 수립 과정을 돕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대 

3. 소셜 미디어 주요 이용 이유 

4.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5. 소셜 미디어 주 이용 플랫폼 

6.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영역별 

7.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콘텐츠 

8.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콘텐츠 유형 

9. 결론 

  • #소셜미디어
  • #DMC report
  • #DMC미디어
  •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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