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양준일 롯데홈쇼핑, 펭수 동원참치 모델로 발탁 / 네이버,카카오 실검 개편 작업 박찼다

오픈애즈

2020.01.06 14:33 조회수 653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양준일 롯데홈쇼핑, 펭수 동원참치 모델로 발탁 / 네이버,카카오 실검 개편 작업 박찼다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양준일 롯데홈쇼핑, 펭수 동원참치 모델로 발탁 

2020년도를 맞이해 브랜드들이 새롭고 핫한 모델들을 광고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가수 양준일을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광고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양준일은 지난 1991년 '레베카'로 데뷔해 파격적인 패션과 음악,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는데 최근 JTBC 슈가맨3에 출연해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펭수는 동원F&B의 동원참치 광고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동원F&B 관계짜는 "펭수가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기 시작하면서 동원참치와 펭수의 협업을 촉구하는 펭클럽의 문의가 쇄도했다"라며 "펭수에게 제대로 된 동원참치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꼼꼼하게 협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축은행, 정부 규제에 유튜브 마케팅으로 

저축은행들이 TV광고에서 광고 문구와 시간등에 제약을 받자, TV광고 대신 유튜브로 시선을 돌리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들은 현재 저축은행중앙회 광고심의 규정에 따라 평일 오전 7시부터 9시,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는 TV광고를 하지 못합니다. 이에,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JT저축은행들은 유튜브에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2030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네이버,카카오 실검 개편 작업 박찼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새해를 맞이해 실시간 검색어에 대한 본격적인 개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양사는 공통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기능의 취지를 살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카카오는 오는 2월 다음에서 서비스중인 '실시간 이슈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해시태그탭에서 제공하는 인물에 관한 관련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하고 서제스트 기능을 개편한다고 합니다. 관련 검색어와 서제스트 기능은 이용자들의 검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과 카카오톡에서 인물 검색시 관련 검색어가 뜨지 않고 서제스트에는 인물 공식 프로필과 정보성 키워드만 등장합니다. 한편, 네이버 역시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작업으로 급상승 검색어의 취지가 살아날 수 있는 방향으로 지속 개선해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펭수
  • #양준일
  • #카카오
  • #실검
  • #네이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