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전문 채용관 리뉴얼 / 인스타그램, 유튜브보다 광고비 더 번다

오픈애즈

2020.02.07 14:28
  • 676
  • 0
  • 0
  • 0

#애플워치, 스위스 시계 판매량 앞질렀다

2019년 애플워치의 판매량이 스위스의 총 시계량을 앞질렀다고 합니다. 애플은 작년 약 3070만 대의 애플워치를 출하했으며 이는 2018년보다 36%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반해 스위스 시계 브랜드를 모두 포함한 스위스 시계 판매량은 작년에 총 2110만 대를 기록하여 2018년 출하량 수치보다 13% 감소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2017년 4분기에도 애플워치 판매량이 연말 쇼핑시즌 판매에 힘입어 스위스 시계 판매량을 뛰어넘은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1년간 애플워치의 판매량이 스위스 시계 판매량을 앞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보다 광고비 더 번다 

블룸버그통신의 복수의 소식통에 의하면 "인스타그램이 지난해 200억 달러(약 23조 6800억원)의 광고 수익을 올렸다"며 이는 유튜브 광고 매출 151억달러를 훌쩍 뛰어넘은 수익이라고합니다. 유튜브와 달리 인스타그램은 광고 매출을 이용자와 나눠갖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한편, 유튜브는 플랫폼 내 영상에 붙는 광고수익의 55% 가량을 창작자에게 지불하고 나머지를 수익으로 갖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주요 SNS 사용이 전세계적으로 둔화되고 있음에도 사용자와 광고주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몰리면서 페이스북의 미래 중심축이 되고 있다"고 전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수익 보고서에서 여전히 인스타그램의 실적을 따로 보고하지 않고 페이스북의 '앱 제품군들'로 묶어 보고한다고 합니다. 

 

#잡코리아,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전문 채용관 리뉴얼

잡코리아가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대행사 전문 채용관을 리뉴얼했다고 합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메인 이미지, 주요 채요공고 등의 이미지를 개편했으며 인공지능 인재 매칭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마케터 및 온라인 광고 기획자를 꿈꾸는 구직자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채용관에는 네이버와 공식 대행 계약을 맺은 국내 57개 검색 광고 대행사가 참여했습니다. 또한, 주요 채용정보 외에도 채용기업에 대한 상세 기업정보와 기업 현직자들의 생생한 직무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 광고 대행사 핵심직무 및 취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슈퍼기업관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채용정보 보러가기> 

#우한폐렴이 식품업계에 미치는 영향 

식품업계들은 대부분 봄을 알리는 입춘에 신제품을 대거 시장에 내놓으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하지만, 최근 식품업체들이 우한폐렴 여파로 신제품 출시를 미루고 있습니다. 외부 시식,마케팅 등을 제대로 할 수 없어졌다고 합니다. 한편, 일부 업체들은 우한폐렴 사태의 여파로 자체 온라인 몰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몰을 통해 외부 리스크가 발생할 대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다는 주장때문에 이러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애플워치
  • #인스타그램
  • #채용
  • #우한폐렴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