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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인터넷 동영상편

DMC미디어

2020.02.07 18:44 조회수 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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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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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콘텐츠 및 동영상 광고의 대두는 동영상 광고 인벤토리의 폭발적인 확장과 더불어 플랫폼별 이용자 집단의 세분화를 가져왔다. 그 결과 플랫폼과 그 이용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는 더욱 어려워졌으며, 미디어 플래닝은 그 복잡성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이용자의 광고에 대한 피로가 점차 심화되어 물리적/인지적 광고 회피 성향이 늘어났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광고 자체에 대한 이용자의 U&A도 같이 고려되어야만 한다. 


본 보고서는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광고 접촉 태도를 중심으로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디바이스별 인터넷 동영상 시청 비중
2. 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대
3.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콘텐츠
4.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매체
5. 인터넷 동영상 매체 선택 시 고려점
6. 인터넷 동영상 선호 시청 방식
7. 인터넷 동영상 선호 광고 포맷
8. 인터넷 동영상 광고 태도
9.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이유
10. 결론

  • # 인터넷 트렌드
  • #DMC report
  • #DMC미디어
  • # 동영상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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