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한국인들이 많이 결제한 유료 앱 top10 / 2019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오픈애즈

2020.02.19 13:03 조회수 92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한국인들이 많이 결제한 유료 앱 top10 / 2019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한국인들이 많이 결제한 유료 앱 top10 

앱애니가 발표한 '2020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서 작년 한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유료 결제한 앱 상위 10위에 데이팅 앱이 3개가 포함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위는 카카오톡, 2위는 카카오페이지, 3위는 유튜브였으며, 데이팅앱은 6위, 7위, 10위를 차지했습니다.  6위는 아자르, 7위는 위피, 10위는 심쿵이라는 데이팅앱들이 차지했으며, 특히 틴더는 데이팅 앱 전체 지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애니 신디 뎅 아태지역 총괄 디렉터는 "지난 몇 년간 데이팅 앱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라며 "정기구독 시스템은 기존 데이팅 앱 수익 창출 구조에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라고 말했습니다. 

 

#2019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한 해 동안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추정 결제금액을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 2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4.6조원)이었으며, 그 뒤로 쿠팡(2.3조), 배달의민족(2조), 이베이코리아(1.8조)순이였습니다. 30대 역시 네이버(7조)로 온라인 서비스 중 결제금이 가장 높았으며, 이베이코리아(4.6조), 쿠팡(4.6조),11번가(2.8조)순이 였습니다. 40대를 살펴보면 이베이코리아(5조)로 1위를 차지했으며, 네이버(4.3조), 쿠팡(3.9조), 11번가(2.4)조 순이였습니다. 50대 이상 소비자들은 이베이코리아(5.6조), 쿠팡(4.4조), 네이버(3.6조) 순이였습니다. 조사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수치이며, 결제 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사용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낸 통계입니다. 

 

#롯데마트, 제로페이 도입 

앞으로 전국 125개 롯데마트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롯데마트의 창고형 마트 빅(VIC)마켓도 포함됩니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5개, 은행앱 19개이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제로페이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제로페이 사용자들의 편의성 제고와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유료앱
  • #앱결제
  • #제로페이
  • #롯데마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