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LG, SK, KT 맞춤형 광고한다 /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삼성픽' 출시

오픈애즈

2020.02.20 13:18 조회수 80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LG, SK, KT 맞춤형 광고한다 /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삼성픽' 출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LG, SK, KT 맞춤형 광고한다 

LG가 SK브로드밴드와 KT와 함께 어드레서블 TV광고로 불리는 맞춤형 광고 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번 SK브로드밴드와 KT간 MOU에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업무협업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어드레서블TV 광고는 방송사가 아닌 IPTV플랫폼 사업자가 개인에게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가구별 시청이력과 성별, 연령, 특성, 관심사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연관성이 높은 가구별 맞춤형 광고를 송출한다고 합니다. 통신3사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으며, 유료방송 광고 시장에서 어드서블 TV광고는 지상파와 케이블TV의 광고비 규모가 지속해서 줄어드는 상황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이언소스, 모바일 게임 산업 트렌드 발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가 2020년 성공적인 모바일 비지니스를 위한 주요 모바일 게임 산업 트렌드 5가지를 발표했습니다. 1) 5G는 계속해서 클라우드 게임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2) 클라우드 게임은 게임 분야의 범위를 확장시킬 것이다. 3) 하드코어 게임 유저는 월정액 서비스 지불에 적극적이지만 그에 비해 캐주얼 게임 유저는 지불하는 비율이 적다. 4) 하이퍼 캐주얼은 자체 장르로 자리 잡을 것이다. 5) 게임 스튜디오는 광고 수익화와 마케팅 플랫폼을 연계하여 이익을 보게 될 것이다. 아이언소스는 올해 게임 산업이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2019년 대부분의 하이퍼 캐주얼 및 캐주얼 분야의 게임 스튜디오들이 UA(유저확보)와 광고 수익화를 하나의 단일팀으로 통합하기 시작했으며, 단일팀으로써의 통합을 통해 한 사람이나 한 그룹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게임의 전체적인 성장과 유저 분석, 즉 유저 확보와 인앱구매 및 광고 마케팅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곧 광고 수익이 IAP수익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어 2020년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스튜디오에서 더 나은 수익을 위해 단일팀으로 통합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삼성픽' 출시 

삼성전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전자상거래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플랫폼 '삼성픽'을 정식 런칭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개발 업체 '컨셉터스'와 함께 삼성픽의 베타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삼성픽은 독자적 빅데이터 분석 및 추천 알고리즘 기반, 인플루언서 성향 및 역량 분석을 통해 최고의 성과가 기대되는 광고주 매칭, 당사의 풍부한 광고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광고주 및 인플루언서 모두에게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광고 제안부터 계약, 캠페인 진행, 결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공개됨으로써 참여자간 투명한 관계 형성 등 기존 인플루언서 커머스 비즈니스와 차별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픽은 브랜드형, 퍼포먼스형, 오픈마켓형으로 구분됩니다. 브랜드형은 일상 피드 내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을 통한 홍보 등을 포함한 브랜드 PPL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상품이며 인플루언서에게 콘텐츠 제작비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퍼포먼스형은 판매 연계형 광고 상품으로 특정 기간 광고주 상품의 홍보 대사로 활동하며 고객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전반적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보상시스템은 콘텐츠 제작비 및 실적 기반 수수료라고 합니다. 오픈마켓형의 경우 삼성픽 내 가입한 회원에게만 공유되는 상품 중 인플루언서가 자발적으로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제안하면 되고, 인플루언서는 판매 실적에 따른 수수료를 받게된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삼성픽
  • #인플루언서마케팅
  • #어드레서블티비광고
  • #모바일게임
  • #아이언소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