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전월 대비 17% 증가하여 약 541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업종별로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교육 및 복지후생, 관공서 및 단체 업종의 광고 집행 금액이 증가했습니다. 검색 트래픽 면에서는 유튜브가 어김없이 1위를 유지했으며, 포털은 네이버/다음/농협인터넷뱅킹순으로 나타났습니다.상위 검색어로는 11월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정치와 관련 있는 키워드들이 다수로 랭킹되었으며, 문화/연애 관련 키워드는 '도깨비'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12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6년 12월 광고 집행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2017.01.25 01:06
조회수 573
- #DMC report
- #트래픽분석
- #온라인 광고비
- #2017 온라인 광고 시장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