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제일기획, 이커머스 시장 진출 검토 / 뉴트롯, 올해의 콘텐츠 트렌드

오픈애즈

2020.03.03 15:23 조회수 913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제일기획, 이커머스 시장 진출 검토 / 뉴트롯, 올해의 콘텐츠 트렌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뉴트롯, 올해의 콘텐츠 트렌드

이노션월드와이드의 자사 빅데이터 전담 조직 데이터 커맨드 센터(DCC)가 지난해 블로그와 카페, SNS 등을 통해 생산된 약 24만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0년 콘텐츠 트렌드는 뉴트롯이라고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트로트 관련 검색량은 작년 대비 10배 가까운 급증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나 송가인이 출연한 '미스트롯'과 유재석이 출연한 '놀면뭐하니:뽕포유'편의 검색량은 기록적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트로트를 검색한 20대, 30대 검색 비중도 각각 34%, 28%로 높아 일반적으로 고령층에서 즐기는 것으로 인식되던 트로트가 전 연령대에 걸쳐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는 해석도 있습니다. 이노션 DCC 관계자는 "트로트가 오랜 세월 부침을 겪다 최근 콘텐츠 중심으로 급성장했다"면서 "앞으로도 대중의 관심이 지속해 확장성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곽팀장]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법 


 

#팟캐스트, 인기로 오디오 광고 증가 

IAB 오디오 광고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주 중 90%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75%가 팟캐스트를 활용하여 오디오 광고 시장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오디오 광고의 목표로는 광고주 중 3분의 1이 브랜드 인지도 지표를 광고 성과로 측정하고 있으며, 25%는 매출을 광고로 측정하고 있습니다.오디오 광고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쉽고 빠른 크리에이티브 개발이라고 합니다. 한편, 일부 전문가는 오디오 광고 시장이 차별화된 오디오 포맷의 브랜딩 잠재력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지만, 여러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위해 고유한 크리에이티브를 더 개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일기획, 이커머스 시장 진출 검토

제일기획이 현재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제일기획이 아직 어떤 방식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할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지만 직접 제조한 상품들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제일기획은 최근 몇 년 전부터 본업인 광고 대행 외에도 제조업으로의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갈아치우는 변화라기 보다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합니다.

 

#오아시스마켓, 첫 자본 유치

신선식품을 반값으로 파는 전략을 펼치는 오아시스 마켓이 100억원 규모에 투자금을 유치할 예정입니다.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오아시스마켓이 발행한 전환사채 100억원을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오아시스마켓은 오프라인 마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출발하여 2011년 설립 이후 직영 매장 38곳을 포함하여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 수를 71개까지 늘렸습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으로 오아시스마켓은 사태 발생 전 6000건의 주문에서 하루 1 4000건 주문을 기록했다고 알렸습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뉴트롯
  • #제일기획
  • #오디오광고
  • #팟캐스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