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Target Audience Report_30s

DMC미디어

2020.03.20 18:03 조회수 1465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Target Audience Report_30s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전 세계적으로 패션, IT,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30대는 비교적 젊은 연령대에 속해, 20대 보다 구매력이 높아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핵심 소비자로써 산업 동향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대부분 처음으로 결혼과 육아를 경험하는 세대로 알려져, 그만큼 제품 구매 행태에 있어서 다양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디지털 분야에 있어 30대의 이용 행태 및 특성 역시 주목할 만하다. DMC 미디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30대의 인터넷 미디어 이용률 및 소셜 미디어 이용은 20대 다음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처럼 향후 디지털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30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 급격하게 변하는 트렌드와 일상생활 속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끊임없이 접하는 30대만의 사고방식이나,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부족함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30대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현황을 살펴보고, 디지털 미디어/광고 관련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광고시장
  • #미디어동향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