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유통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00 조회수 677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유통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유통




 

MARKET 

- 2019년 유통 시장은 373조 원 규모, 무점포 소매점만 성장

- 2020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 133조 전망

- 유통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35% 상승

- 큰 폭으로 상승한 전문 쇼핑몰 광고비

- 독립 시장으로 자리매김한 새벽배송 서비스

- 친환경 포장재로 배송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 모색

-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미래형 점포 개발

 

CONSUMER

-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 통해 제품 정보를 획득

- 주요 구매 경로는 오픈마켓 > 소셜커머스 > 포털 사이트의 순

- 쇼핑 채널 선택 시 가격이 가장 중요, 상품 후기가 품질보다 우선 순위

- 저렴한 가격 때문에 해외 직구를 이용

-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무인매장 증가 예상

 

MEDIA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남성은 동영상 광고에 반응, 여성은 인플루언서 광고에 반응

-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광고에 가장 관심

- 남성에게는 동영상 광고가, 여성에게는 인플루언서 광고가 구매에 영향

-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 정보 탐색,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 정보에 관심 높아

- 네이버 배너 광고 중심의 캠페인 집행

-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MANPLUS와 리워드 기반 앱 활용도 높음

 

TREND

-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친환경 쇼핑 캠페인에 앞장서는 유통업체

- UNTACT 트렌드가 만드는 미래형 쇼핑

- 분야별 전문 인플루언서와 협업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 이커머스
  • # 쇼핑
  • #유통
  • #[object Object]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