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금융 MARKET - 단기 금융·디지털 금융 시장은 성장, 보험 시장은 정체 - 금융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28% 증가 - 금융 업종 광고비는 배너 광고가 견인 - 금융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빅테크’ - 하나의 앱으로 모든 계좌를 관리, 더 편리해지는 디지털 금융 - 비은행권 모바일 금융 앱, 종합 금융 서비스로 진화 중 CONSUMER - 금리 혜택과 관련된 정보,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 - 금융 상품 선택 시 주요 구매 요인은 높은 금리와 수익성 - 가장 관심을 갖는 이벤트는 캐시백/상품권 제공과 수수료 혜택 - 언제든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혜택이 더 좋아서 모바일 금융 상품을 가입 - 오픈뱅킹, 통합관리 서비스는 좋지만 금융사고 우려 -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수익성보다 편의성을 먼저 떠올려 MEDIA - 금리, 수익률 정보가 있는 광고에 가장 관심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광고 노출 수 정보 탐색 경험은 62% 수준 - 포털사이트와 주변 지인을 통한 정보 획득이 가장 활발 - 구매와 가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광고는 동영상 광고와 인플루언서 광고 - 금융 업종 광고에서는 네이버 집행 비율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 TREND - 신규 계좌 개설 이용 유도를 위한 즉시 혜택 이벤트 -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한 금융 마케팅 트렌드I. 인플루언서 마케팅 -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한 금융 마케팅 트렌드II. 유스(youth) 마케팅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금융
2020.03.26 17:11
조회수 343
-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