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교육 MARKET - 2019년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는 약 3조 9천억원 - 교육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17% 증가 - 온라인 교육 기관 광고비 38% 증가, 공공 교육 기관은 25% 감소 - 교육 시장의 새로운 성장 발판으로 각광받는 에듀테크 - 에듀테크의 도약은 진화된 인공지능으로부터 시작 - 성장을 추구하는 ‘업글인간’ 공략하는 재능 공유 플랫폼 CONSUMER - 2040세대 10명 중 6명은 최근 1년 내 온라인 교육을 수강 - 주 시청 요일은 토요일, 주 시청 시간댄는 20-23시 - 강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수강료와 강의 커리큘럼 - 2020년 교육 분야 소비는 증가할 전망 - 에듀테크 경험에 높은 만족, 서비스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 - 성인용 학습지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 MEDIA - 상기도가 가장 높은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강의 내용과 가격 등 주요 구매 결정 요인의 정보 전달이 중요 - 교육 업종 소비자 62%가 디지털 광고 접촉 후 추가 정보 탐색 -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 정보 탐색, 수강료 프로모션 관련 콘텐츠에 관심 높아 - 교육 서비스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광고 유형은 동영상 - 교육 업종의 주력 미디어는 네이버DA TREND - 한정 혜택, 기간 할인을 내세워 구매 심리를 자극 - 가입자 확보 전쟁에 돌입한 에듀테크, 유튜브 채널은 필수 - 수강생의 성장스토리로 ‘업글인간’을 공략하는 콘텐츠 마케팅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교육
2020.03.26 17:16
조회수 401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