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24 조회수 1267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화장품





MARKET

- 2020년 화장품 시장 14조원대로 연평균 성장률 4% 수준

-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 성장률은 13%로 전년 대비 낮은 성장세

- 기초 화장품 광고비 전년 대비 56% 증가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화장품, 개인 맞춤형 화장품 확대

- 윤리적 소비, 지속가능성을 화두로 비건 화장품 시장 성장

- 첨단 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뷰티 강세

 

CONSUMER

- SNS와 동영상 채널 통한 뷰티 정보 획득 활발

- 화장품 구매 고려 시 효능과 효과, 성분 등 제품 정보에 집중

- 화장품 구매는 오픈마켓, 드럭스토어, 로드샵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

-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인식은 비교적 긍정적

- 10명 중 4명이 뷰티 디바이스에 관심

 

MEDIA

- 상기도가 가장 높은 화장품 광고 유형은 인플루언서 광고

- 화장품 효능/효과, 활용 팁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선호

- 정보 탐색 유도에도 인플루언서 광고가 효과적

-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 정보를 탐색

- 인플루언서 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 높게 나타나

- 화장품 업종 유튜브 포함해 동영상 광고에 예산 집중

- 성분 분석, 리뷰 등을 제공하는 화장품 앱을 주로 이용

 

TREND

- 가상 테스트, 맞춤 화장품 제작 등 진화하는 뷰티 시장

- 지속가능성을 위한 캠페인에 앞장서는 뷰티 브랜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 뷰티
  • #화장품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