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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식음료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36 조회수 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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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 식음료 시장, 전년대비 1.9% 성장

- 식음료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64% 성장

- 식품, 음료 기호식품 모두 광고비가 큰 폭으로 증가

- 급성장 중인 간편식 시장, 다각화된 전략으로 자리다툼

-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배송 경쟁도 본격화

- 채식 소비의 확대로 비건과 대체육 시장이 부상

 

CONSUMER

- 맛 평가 후기 관련 콘텐츠에 높은 관심, 정보 검색은 네이버를 주로 이용

-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은 맛과 향

- 식음료 제품은 주로 대형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 제품이나 샘플 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가장 선호

- 밀키트 구매 경험은 전년대비 증가, 요리의 간편성이 밀키트의 매력

 

MEDIA

- 식음료 정보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획득

- 식음료 업종 광고 중 상기도가 가장 높은 광고는 동영상 광고

- 식음료 소비자는 레시피 요리팁이 담긴 광고를 가장 선호

- 적극적인 정보 탐색을 유도하는 동영상 광고

- 구매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는 동영상 > 인플루언서 > SNS광고의 순

- 식음료 업종은 주요 동영상 미디어에 예산을 집중

-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는 버티컬 미디어가 특히 인기

 

TREND

- 기호식품에 레시피를 더해 소비자 관심과 확산을 유발

- 영소비자 공략에 필수가 된 유튜브 채널과 B급 콘텐츠

- 구매를 자극하는 한정판x콜라보레이션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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