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업종 분석 리포트_모바일게임 MARKET - 2019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는 감소, 매출은 역대 최대 - 모바일게임 디지털 광고비, 매년 40% 이상 대폭 증가 - PC IP 게임으로 고성장한 모바일게임 시장 - PC IP 게임, 시장 매출 절반 이상 차지 - 2020년, PC IP 모바일게임 전국시대 도래 -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공고히 자리잡은 중국 게임 - 탄탄한 자금력과 개발력으로 무장한 대형 퍼블리셔들의 강세 CONSUMER - 현재 이용중인 게임 정보가 주요 관심사, 포털과 동영상 채널에서 정보 탐색 - 다운로드에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은 장르, RPG 선호도가 가장 높아 - 인게임 보상을 100% 지급하는 무료 증정 이벤트 가장 선호 - 원작 IP에 대한 로열티가 모바일게임 이용의 주요 동기 - 원작 장르 · 유저 선호 장르 · 주요 매출 장르가 모두 RPG로 귀결 - 중국을 벗고 글로벌을 입는 중국 모바일게임들 - 중국 모바일게임에 대한 인식은 변화 중 MEDIA - 모바일게임 출시 정보는 동영상 채널과 포털사이트에서 주로 접촉 - 모바일게임 인지에 가장 효과적인 노출 방식은 동영상 광고 - 유저들이 원하는 광고는 실제 게임을 보여주는 광고 - 광고 상기도가 가장 높은 동영상 광고가 정보 탐색에도 영향 - 다운로드 전환율 72%, 기대 효율이 높은 동영상 · 인게임 광고 - 설치 확보를 위해 구글 UAC, 네트워크 미디어 활용 -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웹진 · 커뮤니티는 인벤 TREND - NC SOFT, 대작을 내세워 모바일게임과 PC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 - 중국의 LILITH GAMES, 전략 게임에 이어 방치형 게임까지 연타석 홈런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모바일게임
2020.03.26 17:39
조회수 1095
- #모바일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