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유튜브, 틱톡 대항마 준비중 / 태거스, 쇼핑몰 통합 마케팅 플랫폼 런칭

오픈애즈

2020.04.06 16:18 조회수 61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유튜브, 틱톡 대항마 준비중 / 태거스, 쇼핑몰 통합 마케팅 플랫폼 런칭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엔씨소프트, 4월 한달간 주 4일제 근무 

엔씨소프트가 4월 한 달간 주 4일제 근무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4천여명의 직원들이 매주 1일 특별 유급 휴가를 받고 필수적으로 사용하게됩니다. 또한, 4월 한 달간 자율 출퇴근제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시간에 대한 제한 없이 유연하게 출근할 수 있습니다. 엔씨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다양한 근로 제도를 시도해보고 있다"라며, "개발 일정도 맞춰야 하지만, HR 측면에서 업무 밀지도를 낮춰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 건강과 가정 관리를 위해 이번 주 4일제를 시행하게 됐다"라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틱톡 대항마 준비중

유료 IT미디어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유튜브가 연말까지 틱톡 대항마 역할을 할 쇼트(shorts)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튜브는 쇼트를 모바일앱 기능 중 하나로 제공할 예정이며, 보도에 따르면 쇼트는 사용자들이 유튜브에서 올리는 짧은 동영상 피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선스로 제공되는 음악이나 노래 카탈로그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메조미디어] 2020 숏폼 콘텐츠 트렌드 

 

 

#카카오커머스 매출 증가 

카카오커머스가 지난해 매출 2961억원, 영업이익 7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해 영업이익률 25%를 넘어섰으며, 업계는 거래액을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공격적 마케팅과 물류 시스템 확충 등으로 적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의견에 따르면 카카오커머스가 깜짝실적을 거둔 이유로는 선물하기, 톡딜 등 서비스를 통해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차별화됐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태거스, 쇼핑몰 통합 마케팅 플랫폼 런칭

태거스가 쇼핑몰을 위한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습니다. 이번 플랫폼은 지원하는 전 매체의 광고 성과 추적과 쇼핑몰의 방문자 행동을 분석하는 '통합 픽셀', 광고에 내보낼 이미지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는 '소재 제작도구', 한 번에 상세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세팅되는 '통합 캠페인', 전체 매체의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는 '커머스 필수 리포트' 등을 제공합니다. 태거스는 공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모든 플랜에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중소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무료 강의 등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서는 마케팅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 유튜브
  • #태거스
  • #틱톡
  • #카카오커머스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