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오늘아침]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유료화 / 인도인 사로잡은 삼성광고, 조회수 1억뷰

오픈애즈

2017.02.10 18:06 조회수 966

[오늘아침]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유료화 / 인도인 사로잡은 삼성광고, 조회수 1억뷰

오늘 아침 

#와이즈앱 '유료화'  #삼성광고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사업'  #타겟마케팅  #페이코분사  #트위터


1.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유료화
모바일앱 데이터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유료화될 예정입니다. 와이즈앱은 지금까지 앱 설치수뿐 아니라 사용시간에 대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아시아 지역으로 데이터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발전을 위해 2월 13일부터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2개월 이내의 최신데이터와 신규 기능은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하는데요. 2월 12일까지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으며, 2월 28일까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최근 앱 데이터가 궁금하신 분들은 '오픈애즈 앱랭킹'에서 최신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2. 인도인 마음 사로잡은 #삼성광고, 유튜브 1억뷰
삼성전자 인도법인의 영상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광고 동영상은 역대 인도 캠페인 사상 최다 조회수 기록이며, 현재도 일간 조회수 100만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광고는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미국의 광고전문지 Adweek에서 ‘오늘의 광고’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3.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해외마케팅지원사업
경기지역 상공회의소들이 지역 내 중소기업 수출활로 개척을 위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합니다. 엽합회는 우선 중소기업들과 함께 수출시장이 큰 지역을 찾아가 현지에서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가질 수 있도록 통상촉진단을 구성, 파견할 예정입니다. 특히 중국은 우리나라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위생허가가 까다로워 중소기업의 진출이 어려웠는데요. 오는4월 홍콩과 심천지역에 통상촉진단을 파견하여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5월과 7월에는 중소기업 각 10개사 규모의 참가단이 ‘중국 충칭 글로벌 소싱페어’와 ‘일본 종합소비재 박람회’에 파견돼 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경기도 이비즈니스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러가기  > http://www.egbiz.or.kr/

4. 세대별 선호 SNS 달라, #타겟 마케팅, 채널부터 찾아라
‘소비자 구매 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분석 리포트’를 살펴본 결과, 모바일 디바이스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조사 응답자의 72%는 정보획득 채널로 모바일을 이용한다고 답했으며, 결제 시 이용하는 기기 또한 모바일이 62%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구매정보 획득, 결정 과정에서 지인의 추천보다 포털 검색을 통해 직접 찾아보는 적극적인 행동이 두드러졌는데요. 최근에는 새로운 정보 습득 채널로 SNS를 활용한다는 응답도 눈에 띄었습니다. 하지만 세대별로 선호하는 채널이 다른데요. 20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는 반면, 40대 이상은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 #페이코, NHN엔터에서 분사
NHN엔터테인먼트가 간편결제서비스 ‘페이코’ 사업 강화를 위해 관련 사업부를 분할해, 4월 1일자로 ‘NHN 페이코 주식회사’를 설립한다고 합니다. NHN엔터가 NHN페이코 지분을 100% 소유하게 되며, 회사 자본금은 50억원인데요. 분사 이후 페이코는 연계 사업모델 도입에 나설 예정이며, 다양한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한다고 합니다. 최근 페이코는 월결제액 1100억원, 누적결제액 1조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를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6. #트위터, 3분기 연속 실 사용자 수 증가
최근 실적발표에서 트위터의 MAU와 DAU가 3분기 연속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MAU는 3억 1900만명으로 전년동기대비 4% 증가혔으며, 전체 MAU의 83%가 모바일 사용자로 나타났습니다. DAU도 11% 성장하였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1% 증가한 7억 1700만달러를 기록했는데요. 그 중 광고 매출은 6억 3800만 달러였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해외마케팅지원
  • #중소기업
  • #SNS
  • #타겟마케팅
  • #페이코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