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4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4.17 17:03 조회수 1586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미디어 & 마켓 리포트_4월호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4월 호] 



MARKET ISSUE

 

정책

데이터 3법 통과,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 데이터 3 : 개인정보와관련된 *3개 개정안지난 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 (*3개 개정안: 개인정보보호법,신용정보법,정보통신망법)

• 데이터 3법의 주요 내용: 추가적인 정보가 없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안전한가명정보를 도입하는 것

• 데이터 3법 시행의 의의 : 가명정보로 구현된 개인정보를 데이터로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 등을 개발할 수 있어, 산업 발전이 가속화될 전망

 

IT

코로나19로 언택트 확산, 다시 주목받는 AR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고 외출을 지양하면서 타인과 직접 대면을 피할 수 있는 언택트 문화가 빠르게 확산

• 다양한 기업들이 언택트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며,AR기술을 접목하는 시도가 활기

5G기술 상용화와 발맞춰 기업들의 AR기술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추후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발전할 것이라 전망

 

유통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경쟁력, 풀필먼트 서비스

• 배송전쟁으로 치닫고 있는 커머스 시장에풀필먼트 서비스가 새로운 경쟁요인으로 부상

•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스타트업,IT기업들까지 풀필먼트 사업에 뛰어들면서 경쟁구도에 큰 지각변동이 있을 것으로 전망

• 유통과 물류의 시너지는 향후 커머스 산업의 핵심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

 

MEDIA NEWS

네이버, 모바일 상품 강화를 위한 신규 지면•유형 추가

• 네이버는 최근 신규 광고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모바일 광고 상품 라인업 강화

• 유저의 네이버 모바일 앱 이용 과정에서 광고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주요 접점에 게재 지면 추가

• 모바일 대표 상품 스페셜DA는 리치미디어 5종을 추가, 소재 반응률과 광고 효율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

 

 

SMR FIRST, 노출 플랫폼 학장과 타겟팅 옵션 추가로 상품력 강화

• 네이버TV유튜브에서만 노출되었던 SMR First 상품에카카오TV’ 플랫폼을 추가하여 ‘First Original’로 개편, 상품 경쟁력 강화 

• 더 많은 광고주가SMR First 상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소집행금액 가이드를 낮춘 SMR First 미노옵션도 신설

SMR First DIY집행시 1st Lite 옵션은 필수 선택이며, 그 외 3가지 옵션은 캠페인 KPI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여 활용폭이 커질 것으로 전망

 

 

유튜브 검색 광고 상품 Beta 출시

• 유튜브 검색 키워드를 타겟팅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영상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유튜브 검색 광고 상품출시

• 자사브랜드와 제품을 검색하는관심/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직접 타겟팅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리포트 항목인 노출조회, 비용 뿐만 아니라 타겟팅 키워드별 노출 점유율(SOV) 지표도 확인 가능

 

 

페이스북, 광고투명성 강화를 위한 광고 라이브러리 오픈

•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게재 중인 모든 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광고 라이브러리서비스 오픈

• 광고주명으로 검색 시, 게재 중인 광고 게시물과 문구, 노출 플랫폼, 랜딩페이지 확인 가능

• 라이브러리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 투명성이 강화됨과 동시에, 광고 업계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크리에이티브 스터디 도구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

 

 

Media News Brief

SIGNAL PLAY à 상품소개 보기

SIGNAL PLAY x CJ OTT LIVE 결합
패키지 출시

 

네이버

• 인플루언서 DA 판매 카테고리 추가 오픈 : 리빙, 반려동물, 육아, 푸드, 스포츠&자동차 총 5개 카테고리 판매 오픈 (4/6 집행분부터 구매 가능)

PC 신메인 개편에 따른 상품 운영 변경 : 신메인 전용 소재 제작가이드 4월 중순 별도 배포 예정 (타임보드 및 롤링보드 진행 시, 사전 확인 필수)

• 스페셜DA 프리미엄형 출시 예정 : 동영상확장형, 가로모션형, 썸네일동영상형, 카운트다운형,이미지확장형 총 5가지 출시 예정 (4월 중)

2020 4 KBO 프로야구 생중계 패키지 판매 일정 연기 : 2020년 프로야구 개막 연기로 인한 일정 조정, 추후 재안내 예정

 

밴드

띠배너 동영상형 상품 개선 : 고정 썸네일 노출동영상 자동재생 적용 완료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변경 : 인랜딩형 템플릿 추가 (4/1~

 

유튜브

유튜브 검색 광고 상품 Beta 출시 : 유튜브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마스트헤드 형태로 노출되는 신규 상품 (사전 화이트리스팅 필수)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인플루언서 DA스토리형 할인 프로모션 : 스토리 이미지형, 스토리 동영상형 할증 면제 (3/2~

 

CGV

기업 광고주 대상 1+1 프로모션 진행 : CGV 캠페인 500만원 이상 집행 시, 프리미엄 지면 1구좌 추가 제공 卜6월)

 

클래스팅

클래스팅 x 메조미디어
단독 특별 프로모션 : 캠페인 당 1,000만원 이상 집행 or 3개월 이상 장기 집행 통합 부킹 시,특별 서비스율 10% 제공卜12/31

 

FOCUS PRODUCT

유저 주목도를 높이는 리치미디어 광고

• 리치미디어 광고란 유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애니메이션 효과나 인터랙션 요소를 접목한 디스플레이광고를 지칭

• 일반 광고에 비해 주목도가 높아 광고 효율이 우수한 편

• 특히, 플레이어블 광고는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어 진성 유저 확보가 용이

 

NEW MEDIA 

PANGLE

• 게임,유틸리티,웹툰 등 다양한 제휴 매체에 전면 광고 형태로 노출되는 네트워크 플랫폼

• 보상형 광고와 플레이어블 광고 진행이 가능하여,게임 및 앱 서비스 업종 집행 추천

ㆍ 형태 : 네트워크

ㆍ 매체력 : 제휴 퍼블리셔 60,000개 이상(한국 기준

ㆍ 판매방식 : 상품별 상이

ㆍ 상품 유형 : 동영상

 

ADSOME

• 앱마케팅에특화된모바일퍼포먼스광고플랫폼

• 모바일 앱/웹,인플루언서, SNS등 다양한 제휴 매체에 노출 가능

ㆍ형태 : 모바일 광고

ㆍ매체력 : 제휴 퍼블리셔 30,000개 이상 / 제휴 모바일 앱 6,000개 이상

ㆍ판매방식 : 상품별 상이

ㆍ상품유형 : 배너

 

V3Lite

• 국내 인터넷 인구 10명 중 3명이 사용하는 무료 PC 백신 프로그램

2040세대가 주 사용층으로, 구매력 높은 마케팅 코어 타겟 도달 용이

ㆍ 형태 : PC DA

ㆍ매체력 : 설치자 수 약 15,000,000

ㆍ 판매방식 : CPM

ㆍ 상품 유형 : 배너

 

필픽애드

• 국내 최초 약국용 조제 봉지에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광고 매체

• 건강에 대한 니즈가 명확한 소비자 대상으로 메시지 전달 가능

ㆍ 형태 : 인쇄

ㆍ매체력 : 전국 약 1만여 개 약국 제휴 / 매 월 약6,000만 장 이상 사용

ㆍ 판매방식 : 상품별 상이

ㆍ 상품 유형 : 인쇄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온라인광고시장
  • #메조미디어
  • #마케팅소식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